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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테이블] 매직테이블에 관한 모든 것 mgtb A to Z – upgrade 2 ‘대시보드 사용하기’

뉴스젤리

2018.01.31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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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는 매직테이블 사용 시, 가장 기본이 되는 채널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혹시 아직 채널 연동을 하지 않으신 분이 계시다면 지난 게시물을 보시고 바로 따라 해보세요.

 

오늘은 연동한 채널을 활용하여 대시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대시보드는 연동한 채널의 데이터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설정해두면 다른 설정이나 변경 없이 바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항상 확인하시는 데이터, 지표를 대시보드에 등록해보세요. 그럼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설정에 대해 같이 살펴보실까요?


1. 대시보드란 무엇인가요?

 

 

 

대시보드는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아도 연동한 채널 데이터와 다양한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프로젝트 생성 후, 처음 확인하실 수 있는 대시보드 화면에는 기본적으로 연동한 채널의 데이터가 노출됩니다. 별다른 설정 없이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연동하신 채널이 1개라면 대시보드의 채널 카드가 1개가 노출됩니다. 모든 채널을 연결하시고 사용자 데이터도 많이 추가하셨다면 그만큼 많은 수의 카드가 등록됩니다. 위 화면에서는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과 사용자 데이터 추가하기 기능을 통해 추가한 다음 클릭스까지 총 5개를 연동하여 5개의 카드가 기본적으로 자동 등록, 노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의상 화면 내 데이터가 보이는 개별 단위를 카드라 칭하겠습니다:D) 


2. 동일 채널의 다른 지표 확인, 비교 가능

 

 

 

채널에서 확인해야 하는 데이터는 너무나 많은데요. 게다가 다른 채널과도 비교해서 봐야 할 일도 많구요. 예를 들면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노출수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클릭수, 클릭율도 함께 확인해야 하고, 구글 애드워즈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도 함께 봐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물론 이 부분은 ‘채널간 지표비교’에서도 상세히 볼 수 있지만 대시보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필요한 채널과 지표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 채널별로 확인할 수 있는 값의 주요 지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목푯값, 선택 기간 비교하기 설정 가능

 

 

 

대시보드에 추가한 채널, 지표 카드에 표시된 부분이 바로 목푯값, 선택 기간 비교하기를 설정한 것입니다. 광고 데이터를 확인할 때, 이 수치가 내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한 것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이럴 땐 목표 설정하기 기능을 통해 목푯값과 목표대비 비교가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기간 대비 증감치를 확인하실 땐 선택 기간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목푯값, 선택 기간 비교하기 설정 가능


(1) 대시보드 추가하기

 

 

 

 

대시보드 추가하기 버튼 클릭 후, 채널 및 비교 방식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등록한 카드에서 원하는 지표를 선택해주시면 완료!


(2) 목푯값, 선택 기간 설정

 

 

 

목푯값은 우측 상단의 ‘목표 설정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채널, 지표별 목푯값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카드 수정 및 삭제

 

 

 

등록한 카드의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나, 삭제하고 싶으실 때는 카드 우측 상단을 클릭하시면 설정 변경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직테이블에서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이 바로 대시보드인데요. 필요한 채널과 지표를 설정해두니 매일 오전, 전일 광고 데이터 확인할 때도 매우 편리하더라구요. 대시보드 설정하는 방법은 [매직테이블] 대시보드 추가 및 인스타그램 연동 업데이트 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니 주저 말고 문의주세요! 문의 방법은 매직테이블 좌측 하단의 ‘궁금해요’ 또는 mgtb@newsjel.ly 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럼 곧 다음 콘텐츠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작가 뉴스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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