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의 매거진

[매직테이블] 매직테이블에 관한 모든 것 mgtb A to Z – upgrade 5 ‘지표 설정하기’

뉴스젤리

2018.01.31 23:30
  • 171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이전 콘텐츠를 통해 ‘채널별 상세보기’와 ‘채널별 지표비교’ 활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아마 해당 기능들을 활용하시면서 더 확인하고 싶은 지표들이 있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짧게 안내해 드린 적은 있지만, 조금 더 자세히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1. ‘지표’란 무엇일까요?
‘지표(指標)’의 사전적 의미는 ‘방향이나 목적, 기준 따위를 나타내는 표지’ 입니다. 매직테이블에서의 지표는 해당 광고 데이터의 기준이 되는 값을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온라인 광고에서 많이 사용하는 노출수, 클릭수, CPC, ROAS와 같은 데이터 값을 구분하는 것들을 지표라 칭합니다.


2. 지표 확인, 설정하기

 

 

 

매직테이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표는 메뉴 중 ‘설정’ 부분에서 확인, 추가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연동한 채널별로 사용할 수 있는 지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지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지표는 다른 메뉴에 일괄 적용됩니다. 주의하실 것은, 지표 선택 후 반드시 ‘저장’ 하셔야 적용되니 다른 메뉴로 이동 전, 반드시 저장해주세요!


3. 지표 추가하기

 

 

 

필요한 지표가 없으시다구요? 그럴 땐 지표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ROAS와 CTR가 추가된 것이 보이는데요. 이처럼 지표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정 - 연동 채널 - 지표 관리 - 지표 추가하기

 

 

지표 추가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추가하려는 지표의 이름을 넣은 후, 해당 지표의 값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지표 정의에서는 직접입력, 합계, 평균, 평균과의 차이, ROAS 중 선택 가능합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ROAS를 선택하시면 매출과 비용에 해당하는 값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입력 선택 후에는 직접 지표 계산식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를 통해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수많은 지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모두 선택하실 경우, 오히려 데이터 확인이 어려우므로 필요한 지표만 선택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표 추가하기’는 설정 외 ‘채널별 상세보기’와 ‘채널간 지표비교’에서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지표 설정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표 설정하기'(in 채널별 상세보기), ‘지표비교 분석하기'(in 채널간 지표비교)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두 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새 지표 추가하러 가기’가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며, 위의 방법대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대시보드 활용 방법부터 지표 추가하기 까지 주요 기능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매직테이블 곳곳에 숨어있는 작지만 편리한 기능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mgtb@newsjel.ly 또는 매직테이블 화면 내 좌측 하단에 있는 CS폼을 통해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작가  뉴스젤리

솔루션 소개 바로가기> 

 

  • #광고성과관리
  • #매직테이블
  • #오픈 컬럼
  •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