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2017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DMC미디어

2017.05.22 19:35
  • 184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완전한 성숙기를 거쳐 둔화기에 접어듦에 따라 시장 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초 ‘포켓몬 고(Pokémon GO)’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증강현실(AR)이라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장르가 등장하였고, 기존 유명 온라인 PC게임의 IP를 기반으로 한 대형 신작들이 대거 출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간편한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팅 한 HTML5 게임 역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모바일 게임 이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DMC 미디어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가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과 이용 행태에 미친 영향을 알아보고자 트래킹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본고에서는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과 이용 행태 변화에 초점을 맞춰 살펴봄으로써, 둔화기를 맞이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재활성화를 위한 광고/마케팅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 ) 

  • #DMC report
  • #모바일게임
  • #소비자 분석 리포트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