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아이돌 팬덤 타겟 가이드
1. 팬덤 타겟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팬더스트리’ 시장
‘팬덤 타겟‘ 정의
2. 미디어 이용 행태로 본 팬덤 타겟의 특성
MORE MOBILE :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 활발
ME-CONOMY : ‘나’의 만족을 위한 경제 활동에 적극적
VIDEO FIRST : 동영상 친화적인 비디오-퍼스트 세대
FANSUMER : 적극적인 참여자로 팬덤의 역할 확대
3. 팬덤 타겟 공략 시 맞춤 매체
인스타그램 : 이미지·동영상 공유 중심 소셜미디어
유튜브 : 국내외 최대 규모 No.1 동영상 플랫폼
트위터 : 실시간 정보 공유 특화 소셜미디어
V LIVE : 스타 라이브 방송 제공 동영상 플랫폼
기타 매체 : 최애돌, 뮤빗, 아이돌챔프, 팬플러스
*출처 : 나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