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월 결제규모 1조
와이즈앱이 지난 7월 주요 배달앱의 서비스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 주요 배달앱의 월 결제액이 1조원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주요 배달앱 이용자층은 20대가 전체 결제금액의 32%를 차지했으며, 30대가 36%, 40대가 21%, 50대 이상이 11%로 조사됐습니다. 1인당 평균 결제횟수는 2.8회였으며 1회 결제시 평균 결제금액은 2만 2천 254원이였습니다. 한편, 평일보다 주말과 휴일에 2배이상 결제가 증가했으며 일요일이 한주중 가장 결제가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10대의 결제금액과 간편결제, 현장결제, 쿠팡이츠, 카카오톡주문하기는 제외된 수치라고 합니다.
#뒷광고 금지, 과거 게시물도 수정해야한다
어제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유명인사들의 '뒷광고'가 금지되었습니다. 앞으로 소비자가 광고 여부를 쉽게 파악하도록 표기해야하며 인스타그램 등 사진을 활용한 추천/보증 시 사진 내에 표시하되 사진과 본문이 연결돼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경우에는 본문의 첫 부분 또는 첫번째 해시태그에 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등에서는 표시문구가 명확히 구분되도록 게시물의 제목 또는 동영상 시작부분과 끝부분에 삽입해야합니다. 더보기란이나 설명란 등에 표시하면 소비자가 추가적으로 이를 눌러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광고임을 모를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두잇파이브, 웹 AR 기술을 활용한 광고 콘텐츠 서비스 런칭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두잇파이브가 웹 기반의 AR기술을 이용한 광고 콘텐츠 서비스 런칭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기존 두잇파이브가 제작했던 HTML5 기반의 게임 레퍼런스를 활용하여 웹 AR 콘텐츠를 접목한 것으로 사용자는 디바이스와 OS 장벽 없이 콘텐츠를 즐기고자 메신저, SNS 연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두잇파이브 이기훈 대표는 "게임형 광고 콘텐츠는 다양한 기획 템플릿과 광고주 맞춤형 디자인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모바일 광고로부터 탈피했다"며 "향후 인터랙티브 콘텐츠 장비와 연동한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오픈애즈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