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가구도 로켓설치 해준다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대형가전 및 가구를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은 최근 '전문 설치'를 '로켓설치'로 명칭을 바꾸고 가구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이나 가구 상품은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문제로 주문 후 수일이 걸리지만 쿠팡에서는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TV, 냉장고, 세탁기는 물론 침대, 소파, 식탁 등 가구까지 다른 로켓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날 사내밴처, 대학 커뮤니티 플랫폼 유니펀 오픈
다날의 사내벤처가 대학 기반 커뮤니티/기부 펀딩 플랫폼 '유니펀'을 출시했습니다. 유니펀은 학생들이 익명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대학에서 직접 기부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휴대폰, 신용카드,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기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 청년졸업생의 아이디어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과 재능마켓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유니펀은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거친 후 사내벤처팀의 분사창업 기업이 아닌 '다날유니펀' 기업으로 서비스가 이전될 예정입니다.
#스마트상점 10만개, 스마트 공방 1만개 만든다
정부가 오는 2025년까지 스마트상점 10만개와 스마트공방 1만개, 디지털 전통시장 500곳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이번 방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긴급 피해지원과 함께 비대면/디지털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 소상공인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중장년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5년까지 5만명에게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디지털 활용도가 낮은 과밀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