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전월 대비 8% 증가하여 약 434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업종별로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금융, 보혐 및 증권, 서비스 업종이 투자를 큰 폭으로 늘렸고, 관공서 및 단체와 수송기기 업종이 크게 광고비를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 유튜브,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 사이트 및 플랫폼들이 지난달에 이어 계속해서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금융 뱅킹 서비스들이 다수 순위에 올랐습니다. 또 정치/시사 관련 키워드 쿼리수는 감소, 연예 사회 관련 키워드 급증했습니다. 사이트 트래픽은 네이버/다음/네이트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7년 6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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