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_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Research]
소비자들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동영상 광고 길이는 과연 몇 초일까요?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동영상 이용 행태 - 소비자 조사’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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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 사실, 살짝보기
1. 조사 대상의 54%가 모바일을 통해 주로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을 위한 주사용 기기는 모바일 > PC > TV 순으로 나타남
- 남성이 여성보다 PC, 여성이 남성보다 모바일을 즐겨 사용
- 저연령일수록 모바일, 고연령일수록 TV 사용 비중이 높으며, PC는 10대를 제외한 젂 연령에서 고루 사용
2. 일주일 평균 10.6시간 동영상 시청
- 남성이 여성보다 약 1시간 가량 더 많이 시청하며, 10~30대의 시청시간이 40~50대보다 2시간 이상 높게 나타남
3. 10명 중 9명은 동영상 시청을 선호
- 전 연령대에서 90%가 동영상 시청을 선호한다고 응답
- 동영상 시청은 안터넷 서핑과 함께 PC 이용 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 잡음
4.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
- 가장 많이 이용 하는 TOP3 콘텐츠는 ‘연예/오락/예능’, ‘영화’, ‘드라마’와 같은 엔터인먼트 콘텐츠
- 10~30대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이용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남
- 반면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뉴스/보도/경제’, ‘시사/교양/휴먼다큐멘터리’ 이용 비중이 증가
5. 주말에 가장 많이 시청
- 토요일 66.2%, 일요일 51.4%로 주말 시청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남
- 연령대가 낮을수록 주말 시청 비중이 높았으며, 연령대가 높을수록 낮아지는 경향을 보임
6. 오후 시간대에 동영상을 많이 시청
- 오후 9~11시 > 오후 1~6시 > 오후 6~9시 순으로 동영상을 많이 시청, 주로 오후 시간대 시청 비중이 높게 나타남
- 50대를 제외한 전 연령에서 오후 9~11시에 가장 많이 시청
- 40~50대가 10~30대보다 오전 시간 시청 비중이 높게 나타남
7. 인터넷 서핑, SNS 수준으로 동영상 시청을 선호
- 모바일에서 SNS 선호 비중이 PC보다 높게 나타났지만, 동영상 역시 여전히 선호하는 콘텐츠 (P.7 참조)
- 인터넷 서핑과 SNS 이용 비중은 연령대별 차이가 있으나, 동영상 시청은 전 연령대에서 비슷핚 비중을 보임
8. 뉴스/보도/경제 시청 비중이 PC보다 높음
- ‘연예/오락/예능’은 PC와 동일하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콘텐츠이지만,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위주로 이용하던 PC와 달리 ‘뉴스/보도/경제’ 이용 비중이 높게 나타남 (P.8 참조)
-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뉴스/보도/경제’ 이용 비중이 더 높게 나타남
9. 취침 전에 동영상을 가장 많이 시청
- 주로 오후 시간대에 많이 시청하며, 특히 오후 11시~취침 전에 가장 많이 시청
- 취침 전 시청 시간은 10~20대에서 특히 높게 나타남
10. 자택/집에서 가장 많이 시청
- 조사 대상의 61%가 집에서 시청한다고 응답
- 버스/지하철 등 이동 중에 시청하는 비중이 다음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20~30대에서 특히 높게 나타남
*출처 : 메조미디어 슬라이드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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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메조미디어 슬라이드쉐어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