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가장 어려운게 바로 '콘텐츠 마케팅'이죠.
소셜미디어, 블로그에 콘텐츠만 올리면 되는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콘텐츠 마케팅 시장이 점점 변하고 있습니다.
2017년이 가기 전, 콘텐츠 마케팅의 5가지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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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이 가기 전 알아야 하는, 5가지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5 Content Marketing Trends Shaping 2017
미리보기
1. 라이브 동영상 ; 스트리밍
동영상 마케팅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Wordstream’에 따르면, 동영상은 다른 콘텐츠 유형과 비교했을 때 2~3배 많은 월 방문자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영상은 유기적 트래픽을 157% 증가시켰으며, 마케팅에 동영상을 활용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CTR(클릭율)이 27% 높고, CVR(전환율)이 34% 높았다고 합니다.
2.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2017년 또 하나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는 바로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입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소셜 공유, 리뷰, 댓글, 동영상 등 고객이 기업에 대해 이야기한 모든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버버리의 ‘트렌치 아트’ 사이트는 사용자가 버버리 제품을 사용한 사진을 업로드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웹사이트인데요. 이를 통해 버버리는 전년 대비 50%이상 매출을 신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3. 증강 및 가상현실
Digi-Capital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AR/VR 시장은 2020년까지 1,5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하는데요. 콘텐츠 마케터가 증강현실 이커머스, 음성통화, 웹 브라우징, 앱, 광고, 게임 등의 방식으로 AR을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4. 개인화
IBM Digital Experience Survey에 따르면 마케터의 56%는 개인화 콘텐츠가 고객의 참여율을 높인다고 응답하였으며, Demand Metric 의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의 80%가 개인화 콘텐츠가 그렇지 않은 콘텐츠보다 효과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5. 챗봇
챗봇에는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규칙 기반 챗봇을 통해 유저들은 사전에 정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응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언어처리(NLP) 챗봇은 사용자 메시지를 분석하여 의도를 추출하고, 보다 개별화 된 응답을 생성하게 됩니다.
챗봇을 활용하면 기업은 콘텐츠의 관련성을 높일 수 있고, 고객은 더 나은 솔루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 : cur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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