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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클리오(clio) 국제 광고제

나스미디어

2017.11.24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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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clio) 국제 광고제

 




Clio
1959년, 클리오 어워드사(Clio Awards Ltd)에 의해 창설 '미국 텔레비전, 라디오 광고제'로 창설되었으며, 1963년 국제 광고제로 범위 확대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림
크게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 포스터, 인터넷, 디자인 분야로 시상

DIGITAL/MOBILE Category 

GRAND
Title : GOOGLE HOME OF WHOPPER
Brand : BURGER KING
Concept 
구글의 인공지능(AI) 기반 가정용 비서 ‘구글 홈’이 ‘OK, 구글’ 이라는 음성명령에 자동 응답하는 점을 활용하여 광고 속의 남성 직원이 “OK, 구글, 와퍼 버거가 뭐지?”라고 물어 ‘구글 홈’ 작동 유도 
Composition
구글 어시스턴트는 질문에 대한 검색 결과를 위키피디아에서 가져오며, 위키피디아의 정보는 누구든지 편집 가능. 각 가정의 수 많은 ‘구글 홈’은 광고 음성에 반응하여 버거킹에서 사전에 편집한 내용으로 ‘와퍼 버거’를 소개 
Results 
이 광고는 구글의 음성인식 기능 무단 사용과 생활 침해 문제 등 하이재킹 광고로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전세계적으로 약 93억 노출량 발생, 트위터와 페북, 유튜브, 구글 트렌드 등에 트렌드 토픽으로 오르며 온라인에서 브랜드 언급량 약 5배 증가 

GOLD
Title : COFFEE IS NOT A DRUG 
Brand : CHERNYI COOPERATIVE 
Concept 
WEBSITE 러시아에서 많은 사람들이 커피는 건강을 해치는 약물의 일종이라고 인식하고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Coffee is not a drug’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기획 
Composition
해당 캠페인은 다크넷에 집행된 최초의 합법적인 캠페인으로 익명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하여 마치 마약이나 불법제품을 구매하듯이 커피를 온라인에서 전자화폐로 결제하면 구매자는 커피를 받을 수 있는 좌표를 받게 됨 
Results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이용한 해당 캠페인은 Adweek, Creativity, Vice, L’And 등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커피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는 계기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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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 CARE COUNTS 
Brand : WHIRLPOOL 
Concept 
미국의 빈곤층 가정에 살고 있는 수천 명의 아이들이 학교에 입고 갈 깨끗한 옷이 없어 등교를 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고 출석률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기획 
Composition
미국의 가전제품 생산회사 ‘월풀(Whirlpool)’이 미국 미주리주와 캘리포니아주 17개 학교를 대상으로 월풀의 세탁기를 학교에 비치해 학생들이 누구나 학교에서 옷을 세탁할 수 있도록 함 
Results 
참가 학생의 약 90%가 출석률이 증가했으며, 장기 결석 학생들은 전년 대비 출석 일수가 약 2주 이상 늘어남. 또한, 참가 학생의 약 89%가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결과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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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 ENTER SANDBOX 
Brand : AUDI 
Concept 
아우디는 아이들에게 자신이 놀던 모래 사장을 달리는 장난감 자동차 안에 들어가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VR기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기획 
Composition
아우디 모형 자동차를 가지고 장난을 치던 아이들이 Real Time VR기기를 통해 자신이 만든 모래사장 안에서 장난감 자동차를 ‘실제 주행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여 아우디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유도
Results 
미래의 아우디 자동차 고객이 될 아이들에게 ‘아우디 시승’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프로모션은 미래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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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 THE HEARING TEST IN DISGUISE 
Brand : COCHLEAR
Concept 
350만 명 이상의 호주 사람들이 청력 손실을 겪고 있으나, 그 중 85%가 그러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함 이에 청각 솔루션 기업인 코클리어(Cochlear)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줄 수 있는 청각테스트 영상을 제작하여 스스로 난청 정도를 자각할 수 있도록 돕고자 캠페인 기획 
Composition
젊은 커플이 함께 나이 들어가는 과정을 묘사한 단편 영상은 각자의 청력에 따라 두 가지의 다른 결론에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온라인 청각 테스트 사이트로 유입 유도 
Results 
약 9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해당 영상을 통해 청각 테스트를 받아보았으며, 영화를 가장한 테스트를 통해 창의적으로 청력 손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는 평가를 받음

이 외에도 Intergrated campaign, social media, innovation 분야의 수상작들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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