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약 459.6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전월 대비 15.5%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업종들이 광고비를 늘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세부적인 업종별로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금융, 보험 및 증권 업종이 투자를 큰 폭으로 늘렸고, 관공서 및 단체 업종과 건설 업종이 광고비를 감소시켰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 배우 '평창롱패딩'에 대한 트래픽이 급상승했으며, 사이트 트래픽은 유튜브/네이버/구글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7년 11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