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약 566.9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전월 대비 23.4% 증가했습니다. 전월 대비 상위 10개 업종 중 6개 업종 광고비가 증가했으며, 세부적인 업종별로는 건설, 건재 및 부동산, 컴퓨터 및 정보통신, 금융 보험 및 증권, 관공서 및 단체, 교육 및 복지 후생, 제약 및 의료 업종이 투자를 큰 폭으로 늘렸습니다. 서비스, 유통, 수송기기, 가정용 전기전자 업종은 광고비가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 연예계 사건/사고 및 비트코인 관련 키워드의 트래픽이 급상승했으며, 검색어 1위는 역시나 유튜브, 포털 검색 순위는 네이버,구글, 다음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7년 12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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