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약 574.9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전월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신년을 맞아 어학 업종을 중심으로 교육 및 복지후생 업종 전월 대비 50억 이상 큰 폭 상승하였으나 건설, 건재 및 부동산 업종에서 70억 가량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 2018년 1월, 연말정산으로 인해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국세청홈텍스’, ‘연말정산’ 등 연말 정산 관련 키워드가 다수 랭크 되었으며, 포털 검색 순위는 네이버,다음, 구글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8년 1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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