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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하]인사이터어워즈 수상자인터뷰_비즈스프링

오픈애즈

2023.01.30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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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수상자 소개  

비즈스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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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LOVED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이번 2022 하반기 인사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MOST LOVED로 수상한 인사이터를 만나보세요!

 

해당 인사이터는 지난 하반기동안 오픈애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로 선정되어

누군가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영감이 되었습니다.


새해는 또 다른 출발선인 만큼,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들을 담아

한 걸음 한 걸음 단계를 밟아 나가길 바랍니다.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하고 나눔으로써

오늘의 발전과 내일의 성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워즈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많은 인사이터 분들 중에서도 무려 MOST LOVED 인사이터라니 정말 영광스럽습니다. 매월 양질의 콘텐츠를 배포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글을 통해 눌러주신 좋아요, 공유수를 보며 많은 응원을 받았었습니다. "지금까지 좋았어. 2023년에도 알찬 콘텐츠 부탁해!"라는 응원의 표현으로 이해하고 흥미롭고 알찬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오픈애즈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현업 담당자가 '내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게재하려고 노력합니다. 오픈애즈의 경우, 마케팅 비즈니스에 몸담고 있으면서 성장을 추구하는 분들이 모인 곳이잖아요. 그래서 비즈스프링에서는 마케팅×데이터×인사이트 관련 콘텐츠로 매월 인사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실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소재더라도 회의에서 들어봄직한 소재라든지, 데이터 분석을 메인으로 하는 역할이 아니더라도, 데이터 분석 관련 지식이라든지, 마케팅 전략 수립에서 참고할만한 통계자료, 인사이트 등을 눌러담아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오픈애즈에서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고년차부터 저년차 분들까지 마케팅 실무에 도움줄 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할 계획입니다. 오픈애즈에서의 비즈스프링 구독자 분들은 보통 고년차(5년 이상) 분들이 많더라구요.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라든지,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라든지.. 다소 쉽지 않은 내용들이다 보니, 어느정도 현업의 경험이 있는 분들께서 많이 찾아주시고 구독해주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3년에는 현업의 노하우를 전하면서 신입/저년차 분들도 다소 어렵게 느껴질만한 것을 쉽게 이해하고 찾아주실 수 있도록 다양한 깊이를 담은 콘텐츠를 게재하려고 합니다. 



2023년에 개인적으로 또는 마케팅 관련하여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 하나와 그 이유를 써주세요.


데이터 거버넌스 

많은 조직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개인화 마케팅, 초개인화 마케팅, 마케팅 자동화.. 등의 관련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모두 데이터 거버넌스 수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점차 기업들은, 마케팅 팀에서 특정 툴 제공의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팝업을 띄우는 캠페인을 집행하는 것으로 만족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지난한 작업이겠지만, 많은 기업들이 전사 차원의 일관된 데이터 표준을 만드는 데이터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느끼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기업들의 데이터 파트너로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지원한 비즈스프링이 큰 도움 되어드릴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광고 용어 20가지 

이번 시간에는 업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광고 관련 용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제 막 광고 관련 업무를 맡아 낯선 단어들 투성이신 분들께 이 콘텐츠가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실무에서는 낯선 업계 용어들이 익숙해기도 전에 매일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체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느라 바쁘실 텐데요, 매일 아침마다 여러 개의 광고매체를 로그인하고 전일자 광고 성과를 다운받아 광고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아침 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지실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석으로 컨텐츠 성공여부 측정하기 

우리는 컨텐츠 마케팅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수익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컨텐츠 마케팅을 위해 상당한 양의 시간, 비용, 노력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그러나 컨텐츠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아는 것과 그것을 측정하는 것은 매우 다르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선 측정할 항목(Metrics) 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 블로그 포스트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또한 이러한 목표를 바탕으로 KPI를 결정합니다. 확립된 KPI를 사용하면 올바른 측정항목(Metrics)을 추적하고 컨텐츠 마케팅의 가치를 증명합니다.

 


 


 

필수적으로 추적해야 할 4가지 퍼포먼스마케팅 KPI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수 많은 중요한 요소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설정한 목표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는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알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최적화를 해야 할 지에 대해 방법을 고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터가 고민해야 하는 요소 중 KPI와 관련된 요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추적해야 할 4가지 KPI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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