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이슈

2024년 4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크로스

2024.04.11 08:00
  • 71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미디어 트렌드

 

💸 GPT는 이용 문턱 낮추고 구글 AI검색은 유료화 검토 

 


 

출처 1 보도자료

 

 

지난 3일 구글이 AI 검색 유료화를 검토 중이라고 발표했어요도입 여부에 대한 검토가 아닌 출시 시점 등 세부 논의를 진행 중이라 유료화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AI 검색 유료화는 일반 검색 대비 생성형 AI 검색이 컴퓨팅 자원을 더 많이 소모하고주 매출원인 광고 수익을 유지하면서 AI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등장한 대안으로 보여요.

  

 

출처 2 보도자료

 

  

구글이 유료화를 통해 생성형 AI 검색의 문턱을 높이려는 것에 반해 오픈AI는 최근 계정 없이도 챗GPT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어요.

 

 

 

🛵 배달앱 무료 배달’ 경쟁

 

  

출처 3 보도자료

 

 

지난 26일 쿠팡이츠가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묶음 배달’ 서비스 무료화 정책을 발표하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모두 잇따라 무료 배송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출처 4 보도자료쿠팡이츠 3월 MAU의 경우 머니기사 참고 

 

 

가장 먼저 무료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 쿠팡이츠는 3월 MAU가 649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60만 명 증가하여 배달 앱 가운데 2위를 차지했어요쿠팡이츠가 10% 할인과 무료 배송을 고객 대상으로 AB테스트 한 것을 배달의민족이 동일하게 실시하면서 부정적인 반응도 있었는데요요기요는 무료배송과 가게 쿠폰을 중복 적용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출시했어요.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 클립첫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핫플피크닉맛집 등 추천하고픈 장소를 숏폼으로!

네이버소규모 골프 모임부터 골프 대회까지 지원하는 ‘MY골프’ 선보이며 커뮤니티 기능 강화 

네이버블로그 모먼트와 클립 통합해 블로그 창작자에게 강력한 숏폼 서비스 제공 

 

네이버GFA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카카오 ]

 

카카오카카오톡 에서 요즘 춘식이’ 연재

카카오정신아 대표이사 선임 

카카오모바일 다음(Daum) ‘숏폼’ 탭 오픈 

 

카카오 모먼트 예상 모수 변경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열품타 ]

  


출처 5 열품타

 

 

-한 줄 요약: 800만 회원의 공부시간 기록 앱

-강점전국 중학생의 25%, 고등학생의 30%, 대학생의 20%가 이용 중인 MAU 110만 규모의 교육 카테고리 대표 앱스톱워치스터디 그룹 기능 갖춰 이용자가 일평균 3.8시간 이상 사용 

 

-어떤 상품?

CPM 10,000원의 전면 팝업 광고를 통해 CPC 100원 초반, CTR 6~11% 효율로 캠페인 집행 가능 

 

  

[ SNOW ]


 


출처 6 SNOW 

 

-한 줄 요약생성형 AI 브랜디드 콘텐츠

-강점: AI 프로필, AI 이어북 등 국내외 생성형 AI 콘텐츠의 유행을 선도한 SNOW와 AI 브랜디드 콘텐츠 캠페인을 기획/제작/노출 가능

브랜드만의 UGC 상품 통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제공자연스러운 홍보 및 바이럴 효과 기대 가능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4 4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2024 4 미디어이슈 리포트 확인하러 가기 ]

  • #2024년 4월
  • #인크로스
  • #미디어이슈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