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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306호 Total_디지털미디어&마켓이슈,신규상품 등

나스미디어

2020.06.17 17:53 조회수 1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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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306호 total


 

MEDIA TREND - 미디어 동향 및 마켓 이슈


Media Issue

네이버,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출시

네이버 통장, 6월 출시…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한 금융 서비스 진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몰 비즈니스 중심의 커머스 기능 강화

네이버·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수익 창출 기능 강화 

 

Market Issue

‘중고거래’ 앱 성장 … 플랫폼 세분화, 전문화 진행

온라인만의 장점을 살린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이달의 단신소식*


네이버/카카오

첨단기술 만난 금융…네이버·카카오 `테크핀` 질주

        : 네이버는 하반기 보험·증권시장 진출을 위한 네이버통장 출시 예정이며, 카카오는 디지털 보험사 설립 인가 신청 준비 중

"웹툰, 황금알 낳는 거위"… 네이버-카카오 2차 콘텐츠 맞붙는다

        : 네이버는 북미, 카카오는 일본에서 선전. 웹툰을 넘어 2차 콘텐츠 시장 점유를 위해 네이버는 웹툰 사업조직을 미국 법인으로 통합, 카카오는 IP 파트너십 강화

출시 17주년 네이버 블로그, 월평균 글 생산량 역대 최대

        : 4월 블로그 월평균 사용자 글 생산량 역대 최대치인 2,100만 건 돌파. 인플루언서 검색 출시 및 숏폼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가 글 생산량 증대에 기여

삼성화재-카카오, 디지털 손보사 설립 무산... 협력 관계만 유지

        : 삼성화재와 합작해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설립하려는 계획은 무산, 삼성화재와의 우호적 협력 관계만 유지하고 손보사 설립은 카카오 단독으로만 추진 예정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웹페이지 검색 결과 반영하나…”안드로이드용 테스트 중”

        : 안드로이드용 유튜브에 웹 검색 결과를 반영하는 테스트 진행, 영상 외 웹페이지 결과까지 노출되며 실제 적용 여부는 아직 미지수임

구글 크롬, 8월부터 배터리 소모 심한 광고 '퇴출‘

        : 더 나은 UX 제공을 위해 4MB 이상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30초 동안 15초의 CPU 사용/사용자 CPU 총사용량의 60초를 넘기는 광고는 크롬에서 차단

페이스북, 암호화폐 지갑 '노비'로 이름 변경

        : 자사 암호화폐인 리브라와 헷갈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명을 ‘칼리브라’에서 ‘노비’로 변경


 

동영상

넷플릭스…"4월 결제금액 439억…한 달 새 21%↑”

        :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넷플릭스 결제 금액은 439억원으로 추산, 유료 이용자는 328만 명으로 집계되며 가파른 성장세 기록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 절반 이상은 OTT 본다…가장 많이 보는 서비스는 '유튜브‘

        : 국내 OTT 이용률 전체의 56.3%, 이용 서비스는 유뷰트(91%), 네이버TV(38%), 카카오TV(18%), 넷플릭스(15%) 등 순으로 확인됨

전세계 20억이 다운로드 한 숏폼 강자 '틱톡', AR 광고 시장 뛰어든다

        : 3분기 신규 신규 AR 광고 플랫폼 'AR 브랜드 이펙트(AR Brand Effect, 가칭)’ 상품 전 세계 출시 예정


업계소식

라이엇게임즈, 이스포츠 경기 맵에 디지털 광고 배너 도입

        : LoL e스포츠 내 광고 공간인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 도입, 파트너십을 맺은 다양한 브랜드를 시청자들이 보는 중계 화면으로 노출 예정

 

MEDIA AD  ISSUE

네이버, PC다크모드 전환 기능 추가에 따른 광고 노출 변동

구글,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상품 Full Launch

카카오게임즈, 실시간 참여형 서비스 ‘프렌즈타임 시즌2’ 오픈

비즈보드, 카카오톡 커머스 플랫폼 랜딩 활용 증가

 

CASE STUDY – '학부모 공략 캠페인 성공 사례 

ISSUE CHECK

학부모 타깃의 주 검색 채널 및 이용  SNS- 네이버 및 밴드 이용률 높음

학부모 타깃의 관심사 및 모바일 앱 이용 - 자녀 양육에 높은 관심 보유

 

CASE STUDY A - 온라인 개학 기간, IT 제품 구매페이지 유입 극대화를 위한 기획전 캠페인

집행 기간 : 20. 04. 15 ~ 20. 04. 30

집행 매체 : 네이버

캠페인 타깃 : 3055MF 학부모, 쇼핑, 교육, 여행, 컴퓨터/전자제품, 패션/액세서리 관심 유저

 

Media Strategy

단기간 내 네이버 기획전 페이지로 유입시키기 위해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 활용

코어 타깃 대상 노출 커버리지 확보를 위해 학부모 연령층의 이용률이 높은 ‘밴드’ 피드 집행

IT 제품군 광고 반응률이 우수한 테크판 브랜딩DA 상품을 활용해 추가 도달률 확보 기대

Results

보장형 상품 ‘롤링보드’, ‘테크판 브랜딩DA’의 경우 제안 대비 노출수 약 110% 달성

GFA 성과형 플랫폼으로 효율 트래킹 후 예산 재분배를 통해 높은 단가 효율 확보

 

CASE STUDY B - 초·중학생 대상, IT 소프트웨어 교육 독려를 위한 학부모 타깃 캠페인

집행 기간 : 20. 02. 25 ~ 20. 04. 05

집행 매체 : kakao, 클래스팅, 아이엠스쿨, 온누리DMC

캠페인 타깃 : 초등 5-6학년 및 중학교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3050 기혼자+교육,가정 등 관심사 타깃팅


Media Strategy

주 타깃에게 자녀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홍보 및 무료 온라인 특강 유입 유도를 위해

교육 관련 상위 매체(알림장 앱) 및 학부모 타깃팅(연령, 관심사) 적용 가능한 네트워크 매체 집행

Results

매체의 주 유저가 학부모인 ‘아이엠스쿨’과 ‘클래스팅’에서 높은 노출 수 달성해 이벤트 인지도 상승

온누리DMC는 SKP DMP를 활용한 정교한 타깃팅으로 집행 매체 중 가장 높은 클릭 비용 효율 확보

 

MEDIA -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 

방송사 팟캐스트 유통 및 음성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ART19

•SBS, KBS, MBC, CBS 등 주요 방송사의 팟캐스트 콘텐츠를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 공급

•팟캐스트 에피소드 전/후/중반 실시간으로 광고 소재 삽입 또는 제거가 가능하며, 이용자 데이터 또는 콘텐츠 기반의 타겟팅 적용 가능

 

매체력 :  국내 팟캐스트 이용자 약 1,020만명

상품유형 : 오디오 프리롤, 미드롤, 포스트롤, 콘텐츠 제작

노출 디바이스 : PC, Mobile, AI 스피커 등

판매 방식 : CPM, 제작비

 

 

*출처 : 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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