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SNS 종류 유입URL패턴 페이스북 *facebook.com* 트위터 t.co/* *twtkr.com* 카카오스토리 redirect-story.kakao.com/* 유튜브 인스타그램 instagram.com/* 구글플러스 plus.url.google.com/* 에이스카운터는 6개의 매체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SNS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SNS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SNS 링크를 통한 사이트 방문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SNS가 사이트에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분석 하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SNS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에이스카운터에서는 어떻게 분석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로 자동 분석되는 경우
IE(Internet Explorer),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같은 웹브라우저를 열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사이트에 접속 한 후 사이트 방문하게 되는 경우에는
유입출처(Referrer) 확인이 가능합니다.
* PC, 모바일 모두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 시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함.
위와 같이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하고, 해당 유입출처 URL이 아래 등록된 패턴과 일치하면 ‘SNS’ 로 자동 분석합니다.
*twitter.com*
자동 분석된 ‘SNS’ 데이터는 [ 유입경로 > 방문유입출처 ] 리포트와 [ 유입경로 > 블로그/카페/SMS ]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도 'SNS'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다음 글에서는 자동분석이 되지 않는 경우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식UP 콘텐츠
[에이스카운터] SNS 효과분석(1)_자동분석 설정하기
2017.04.01 00:58
조회수 1115
[에이스카운터 솔루션 가이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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