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인터넷 동영상편

DMC미디어

2020.11.06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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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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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촉발된 재택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은 인터넷 동영상 업계의 또다른 부흥을 불러왔다. 사람들은 재택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했고, 영화관과 극장 등이 문을 닫은 상태에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동영상 콘텐츠 기반의 광고 역시 탄력을 받았으나, 늘어난 동영상 플랫폼 사이에서 최적의 매체를 찾기 위한 광고주들의 고민은 늘어갔다.


본 보고서는 소비자의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광고 접촉 태도를 중심으로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디바이스별 인터넷 동영상 시청 비중

2. 인터넷 동영상 이용 시간대

3. 인터넷 동영상 주 이용 콘텐츠 (Top10)

4. 인터넷 동영상 주 이용 매체

5. 인터넷 동영상 매체 선택 시 주요 고려 속성

6. 인터넷 동영상 선호 시청 방식

7. 무료 콘텐츠 광고 시청 의사 길이

8. 인터넷 동영상 광고 태도

9.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이유

10.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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