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분기와 다가올 연말을 맞이하며 올해 진행한 광고 매체별 성과를 ‘로거의 매체통합 리포트’를 활용하여
매체별 광고 성과를 한 눈에 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고자 합니다.
Q. 어떻게 ‘매체통합리포트’를 다운 받을 수 있나요?
A. [ 로거 리포트 로그인 > 서비스 관리 > 매체 통합 리포트 다운로드 > 신청하기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 시, ‘광고 매체 연결하기’를 통해 네이버 API 를 등록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가이드 문서(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로거의 매체통합리포트를 통해 엑셀의 피벗 테이블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바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매체통합리포트를 다운 받으면 통합 광고 매체 리포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데이터에 대한 개요와 더불어 시트별로 기간별, 소재별, 요약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기간별 : 광고매체(월별), 광고매체(일별), 광고매체_광고소재(월별)
-소재별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구글_광고소재 (일별)
-요약별 : 일자별 요약 (전체기간), 매체별 요약 (전체기간), 광고소재별 요약 (전체기간)
그럼 이제 피벗 테이블을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 해, 그 동안 진행한 광고 매체의 월별 성과를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다운로드한 광고매체(월별)시트에서 Ctrl + A 를 누르고 삽입 – 피벗테이블을 생성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피벗테이블이 생성됩니다.
행필드에는 [기간별 + 광고매체별]을
값필드에는 [노출], [클릭], [광고비], [유입],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을 삽입하면 간단하게 피벗테이블 활용해 월별 광고매체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 싶은 기준과 데이터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CTR, CPC, CPM 등 간단한 수식을 활용해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매체통합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 광고매체의 API 연동만 하면 됩니다.
□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 광고매체 계정 연동 (▶ 설정방법 바로가기)
‘매체통합’ 리포트 기능을 이용하여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이고, 광고 운영 성과를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웹사이트에 로거 스크립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광고 계정만 있다면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 혹은 AceCounter를 사용하여 웹분석을 하고 있더라도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용자 분들은 계정 생성 후 접속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기존 로거ASP 서비스 사용자분들은 추가 비용없이 지원되기에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로 시끄럽고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더욱 더 건강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