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지식이 되는 순간,
Q. 네이버 검색창에 쇼핑몰 상호 검색시 날마다 사이트,웹문서,쇼핑 등 제일 상단에 올라와있는 것이 다른데 어떤 이유가 있는 건가요?
A. "네이버 검색창 결과값이 날마다 다른 이유를 쉽게 설명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은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고 신뢰할만한 문서들을 검색결과에 더 잘 노출하도록 검색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 연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웹문서검색알고리즘에새로운피처를도입하는 등 웹문서 검색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데요.
네이버 검색을 지금보다 더 사용성이 편하게 검색 맞춤 결과값을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여도 검색하는 시점, 사용자에 따라 맞춤형 컨텐츠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네이버 검색은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검색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값이 잘 검색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리뷰글 니즈가 많은 검색어에는 신뢰도에 기반하여 검색결과 정보의 다양성을 강화하도록 연구 중이고, 다양한 주제의 검색어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정보를 제공하려는 개선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2017년 10월 26일 지식iN을 통해 답변된 내용입니다.
오픈애즈 고객센터와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