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모바일 업계는 꽤 좋은 성과를 보여줬던 것 같습니다.
구글플레이는 약 33억개 이상의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2017.09 기준), iOS 앱스토어의 최근 수치로는 약 22억개 이상의 앱이 올라와있다고 합니다.
수 많은 앱들 중에서 올바른 앱 경험을 통해 이용자들의 인게이지먼트와 리텐션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과제들이 생길 것입니다.
이번 'The 2018 App Marketing Guide' 번역본에서는 올해 앱 마케팅에 접근하는 몇가지 다른 방법들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오픈애즈의 Full version 번역본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앱 마케팅 가이드' 내용도 같이 참고하여 작년과 올해의 마케팅 가이드를 참고 해보세요! :D
-
2018년 모바일 앱 마케팅 가이드
The 2018 App Marketing Guide
살짝만,
01 리텐션에 집중하자 : 먼저 온보딩 이후 최적화
02 그 어느때보다, 모바일로 돈이 움직인다 : 모바일 결제를 우선시하자.
03 푸쉬 알림은 더욱 나아진다.
04 AI & AR : 주시해야하는 약어들
05 모바일의 성공을 위한 조직 구축 필요
-
-
자료 출처 : Localytics
*번역본 다운로드 : [오픈애즈xLocalytics] 2018년 모바일 앱 마케팅 가이드_번역본.pdf*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