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페이스북에서는 ‘가족과 친구를 중심으로 뉴스피드를 개편한다’는 소식을 전했고,
이로 인해 브랜드와 기업, 미디어의 도달범위, 동영상 시청시간, 추천트래픽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정책에 따라 실제 뉴스피드의 페이지 노출량은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개편으로 인해 페이스북의 주가가 4.5%나 급락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의 더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되는데요…
페이스북은 이미 출시된지 꽤 오래된 마케팅 채널이자, 아직도 현역에서 마케팅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스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의 이런 변화에 마케터들이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픈애즈가 페이스북 마케팅에 꼭 필요한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제목을 클릭하면 개별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Step 01 효율적인 페이스북 운영을 위해
-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페이스북 운영에 있어서 마케터를 위한 기초부터 심화 전략까지 실무에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들을 확인해보세요!
# 콘텐츠 운영 관련
□ 개인계정을 통해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이다. 사람이 브랜드의 중심이 되어 페이스북 계정을 운영하는 방법이다.
□ 페이스북 페이지 중심. 이 방법이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 페이스북의 광고만 활용하는 방법이다. 페이스북에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올리고 구독자를 모으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 주목을 끄는 주제와 혜택, 할인을 통해서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 대부분의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위의 방법들을 섞어서 사용하고 있다.
다만, 어떤 부분에 무게중심을 두는가에 따라서 컨텐츠의 생산 방향과 운영방식이 달라진다.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페이스북 유저들이 콘텐츠에 활발하게 반응하는 시간에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플랫폼이 좋아하는 뉴스 콘텐츠의 요건을 살펴보자. 주로 공식적으로 제시된 가이드를 참고해 정리한 내용이므로, 실제 종사자가 생각하는 ‘유용한 팁’과는 차이가 있을 수는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페이스북 동영상 마케팅 4대 궁금증
□ 영상에 자막이 필요할까?
□ 페북 영상, 영향력이 클까?
□ 어떡하면, 댓글을 많이 받을까?
□ 적정 영상 길이는 어느 정도일까?
페이스북에 노출되고 있는 동영상 마케팅 성과의 실체를 알자!
노출량에서 뛰어난 동영상 콘텐츠가 고객들을 실제 구매로 이어지게 만들까?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고객들이 동영상을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 광고 운영 관련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했던 복잡한 페이스북 광고 안내 사이트의 수 많은 내용 중, 마케터가 광고 집행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매체 및 상품의 핵심적인 특징에 대해 이해가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페이스북과 페이스북 앱 패밀리에 속하는 인스타그램, 메신저 앱,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공통적 특징과 아직까지 가장 핵심적인 페이스북 광고 상품에 대한 가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의 중요성
□ 다양해진 광고 유형
□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플랫폼에 머무는 것을 좋아합니다.
□ 필수가 된 유료광고
페이스북은 이미 수 많은 광고로 포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그 속에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소재 제작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어떻게 눈에 띄는 소재를 만들어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2017년 가장 많이 사랑받은 16가지 페이스북 광고 디자인 트렌드를 살펴보고, 광고 소재 전략에 반영해보세요
애초에 태생이 달랐던 페이스북과 네이버는 마케팅 방법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고, 한발 더 나아가 광고상품의 활용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마케터라면 꼭 알고 있어야하는 페이스북광고와 네이버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번째는 광고의 타겟, “누구에게 노출시킬 것인가!”
두번째는 광고 소재, “무엇을 노출시킬 것인가!”
마지막으로 광고의 시기, “언제 노출시킬 것인가!”
Step 02 최근 페이스북 변화에 대응 위한 해법은?
뉴스피드 정책에 따라, 우리는 원하는 수준의 도달을 유지하고, 추천 트래픽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그 고민을 덜어줄 가이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 페이스북은 소통 채널이 아니라 좋은 광고상품이다.
□ 페이스북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이다.
□ 다른 플랫폼으로 이주하는 방법이다.
[세계1주] 페이스북 추천 트래픽 감소에 대응하는 방법
□ 더 자주 게시하게요. 과도하게 게시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뉴스피드의 목표는 각 사람에게 가장 관련있는 스토리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므로 모든 게시물이 피드에 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 댓글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게시하세요. 이는 페이스북 알고리즘에서 ‘의미있는 상호작용’으로 인식될 것입니다.
도달율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 구성방식을 고려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성과를 측정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페이스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콘텐츠 구성전략은 무엇일까?
□ 운영중인 페이지의 성과들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게시글을 작성하면 몇명에게 노출이 되는지, 어떤 게시글이 인기가 좋은지, 어떤 게시글이 고객의 외면을 받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 고객의 반응이 좋은 게시글 확인하기! 관련도가 높은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필요가 있다.
□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흐름을 타라!
Step 03 페이스북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들은?
조금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페이스북 광고 운영을 위해서라면, 아무리 혼자하기 보다는 약간의 기술적인 힘을 빌리면 좋겠지요?!
□ 엄찌닷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타겟팅 외 키워드광고 유입 고객을 대상으로 리마케팅, 자동최적화, 다이나믹광고를 지원하는 솔루션
□ 애드원샷
복잡한 페이스북 광고를 적은 비용으로 쉽고 간편하게 등록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광고 자동 최적화를 지원하는 솔루션
YouTube트루뷰 광고와 페이스북 광고에 AI기술을 적용한 광고 자동 최적화/운영 솔루션
쇼핑몰 DA, CA 광고 생성부터 제품 소재 관리, 로그 분석까지 셀프로 가능한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
□ 매직테이블
페이스북을 포함한 운영 중인 광고 채널이 많아 데이터를 확인하고 수집하는데만 한참 걸리는 마케터를 위한 모든 채널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채널의 지표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광고 분석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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