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Target Audience Report [20대]
01 라이프 스타일
1-1. 관심사
20대는 남녀 모두 취직, 학업성적, 일 등 현실적인 항목에 관심 高
남자는 친구/이성에도 관심 표명(18%)반면, 여성은 학업 성적(24%), 취직(21%)등에 관심사 집중
1-2. 여가 활동
20대는 남녀 모두 주말 여가 활동을 주로 친구와 시간 보내는데 할애, 사회적 네트워킹 중시
주말 여가활동 중 영화관람 비중이 20대 남녀 모두 전체 연령 평균 대비 높게 나타남
1-3. 소비 활동
20대 남자는 전체 평균의 쇼핑 경로와 비슷한 양상이며, PC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 비중이 가장 높음
20대 여자는 모바일/태블릿을 통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매우 높으나, 오프라인 매장 방문도 전체 평균 대비 높음
1-4. 선호 광고
20대 남자는 게임을 주 여가 활동으로 즐기는 만큼, 게임광고에 영향을 크게 받음
20대 여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 뷰티/화장품과 패션/잡화 광고에 대한 영향을 크게 받음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지털 매체 이용 행태
1) PC 인터넷 이용 행태
2)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3) 각 디지털 매체 이용 시간 변화
4) 디지털 매체 이용 방식 - 포털/ SNS/ 메신저/ 동영상 서비스
2-2.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이용 행태
1)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시청 - 경험률/ 주 이용 콘텐츠 / 콘텐츠별 주요 이용 채널 / 광고 주목도
2) 스포츠 경기 시청 - 주요 이용 기기 / 모바일 사용 / 디지털 매체 활용 /
2-3. 1인 미디어 서비스/브랜디드 콘텐츠 관련 인식
1) 1인 미디어 - 경험률 / 주요 시청 콘텐츠 / 인식 및 태도
2) 브랜디드 콘텐츠 - 경험률 / 선호 콘텐츠 유형 / 광고 인지 수준 / 인식 및 태도
2-4. 광고 회피 관련 인식
1) 애드블록 사용 경험
2) 애드블록 사용 의향
2-5. 스마트 스피커 이용 행태
1) 스마트 스피커 사용 경험
2) 스마트 스피커 구입 의향
03 타겟 마케팅 사례
3-1. 캐논코리아, 미러리스 EOS M6출시
3-2. 롯데주류, 순하리 '하리의 소다Talk'
3-3. 네이처리퍼블릭, 미스터리 뷰티 플라이트
3-4. Netflix, '옥자' 거대 동물 출몰 뉴스속보
3-5. 넷마블, 세븐나이츠 '세나송'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