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무진의 속닥 보이스 3편
파우더룸 X 구글 유튜브 컨퍼런스
이번 마실속보는 파우더룸X구글 유튜브 컨퍼런스 소식, 그리고 '떠오르는 해' 유튜브 콘텐츠와 광고에 대해 낱낱이 살펴볼 것입니다. 컨퍼런스는 국내/해외 50개 뷰티 브랜드를 초대해 파우더룸만의 유튜브 콘텐츠 성공 공식, 광고 운영 노하우 등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제작 목적
○ 파우더룸 고객사 마케터들의 유튜브 콘텐츠 & 광고 주요 질문 분석
○ 유튜브 콘텐츠 활용 방안 제시
01) 유튜브 세상을 파헤치자
정리하자면,
10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는 20~30대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뷰티 업계는 이미 나이의 경계선이 허물어졌다.
유튜브 검색 유저를 공략하라, 검색 최적화를 위해 키워드 전략을 디테일하게 설정하라
콘텐츠의 조회수만 보는 것은 빙산의 일각이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하라.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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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터지는 콘텐츠 제작 공식
정리하자면,
채널의 컨셉과 캐릭터가 명확한 채널인가? 채널에 들어왔을 때 내가 좋아하는 △△ 캐릭터와 명확한 주제의 △△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트렌디 아이템을 가지고 체험/공감 콘텐츠를 만드는 채널인가? 최근 핫 한 제품/시즈널 제품으로 체험/도전을 통해 공감을 산다.
구독자와의 소통을 지향하는 채널인가? 하트, 댓글 등의 인터렉션을 지향하는 채널이어야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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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유튜브 광고 활용하기
정리하자면,
유튜브 예산은 광고비와 함께 책정하라. AI봇의 버림에 대비해야 한다.
기존 콘텐츠를 재활용 하라. 유튜브 최적화 영상으로 편집이 가능하다.
브랜딩, 인지도 확보, 이벤트 유입 등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광고를 운영하라.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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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조 제품 콘문 03) 색조 제품 콘텐츠질문 03) 색조 제품 콘텐츠
마실속보 1편 바로가기> [파우더룸] 2018 Influencer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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