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니버설 앱 캠페인(UAC) 5가지 실전 Tip
Understand Google Universal App Campaigns With 5 Diagrams
하루 사이에도 수많은 앱들이 생겨나고 유저들의 행동은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내 앱에 맞는 Right Users를 만나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Right Users’는 내 앱에 가장 가치 있고 LTV(Life Time Value : 고객 생애 가치)가 높은 사용자를 찾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Right Users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상품, 구글의 유니버설 앱 캠페인(UAC)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은 지난해 8월, 모든 애드워즈 앱 설치 캠페인을 유니버설 앱 캠페인(UAC)으로 전환한다는 공지를 하였는데요.
UAC로 인앱 액션을 최적화하는 광고주는 다른 Google 앱 마케팅 제품에 비해 평균적으로 140% 많은 달러당 전환수를 달성하고 있다 합니다.
UAC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 상품의 작동방법과 5가지의 실전 tip을 통해 더 나은 효율적인 앱 캠페인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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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01ㅣ 동일한 지역의 캠페인을 대상으로 동일한 이벤트 집행 지양
02ㅣ 적절한 캠페인의 유형 및 예산에 전념: Right User를 얻기 위한 입찰 비율
03ㅣ 너무 많은 입찰이나 예산 변경은 금물
04ㅣ 데이터가 충분한 이벤트에 대해서만 tCPA 이벤트 최적화 캠페인 진행
05ㅣ 광범위한 애셋 규모 범위에 대한 투자
* 용어 *
•UAC(Universal App Campaign) : 유니버설 앱 캠페인의 약자로, Google Play 검색, Google.com 검색,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YouTube를 모두 활용하여
원하는 타겟 CPA에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가장 쉽고 강력한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입니다.
•tCPA : 타겟 전환당 비용을 위해 캠페인 최적화
•최대 인스톨(Max installs) : 타겟 인스톨당 비용만을 위한 캠페인 최적화. tCPI안에서 최대한 저렴하고 많은 설치 볼륨을 목표로 작동합니다.
•어드밴스드 최대 인스톨(Max installs advanced) : 처음에는 타겟 인스톨당 전환을 위해 캠페인이 최적화되지만, 점차 인앱 액션을 완료할 가능성이 높은 타겟 유저에게 광고를 게재
•학습 기간(learning period) : 캠페인의 첫 7일 동안, 어떤 사용자를 대상으로, 얼마나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는지에 대한 학습 기간을 통해 최적화 작업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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