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미디어 이슈 리포트_2018 결산 - 2019 전망

나스미디어

2018.12.20 19:51
  • 415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Media Issue Report

2018년 결산 - 2019년 전망

 

 




 NAVER 
개인 맞춤형 검색 중심의 서비스 개편
'Green Dot'과 'West Lab'에 집중
2018년 결산
- 이용 패턴·실시간 위치·시간대 등 반영한 맞춤형 검색 서비스로 진화
- 스몰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주력, 음성·간편결제 등 기술적 투자도 지속
- 큐레이션 강화 및 독점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2019년 전망
- AI 기반 인터랙티브 버튼 'Green Dot'과 신규 영역 'West Lab'에 집중

 KAKAO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안정화
콘텐츠·금융·모빌리티 부문 수익 극대화
2018년 결산
- 오디언스 바잉을 기반으로 한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안정화
-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확대와 카카오M 자체 제작 콘텐츠 역량 강화
- 카카오톡 중심의 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
​2019년 전망
-  구체적인 신사업 모델 도입으로 수익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

 FACEBOOK / INSTAGRAM  
'스토리'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활발
쇼핑 기능 및 동영상 플랫폼 강화
2018년 결산
- 마케팅 채널로서 영향력이 확대된 '스토리(Stories)' 서비스
- 쇼핑 기능 향상 및 신기술 접목을 통해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장 공략 강화
​2019년 전망
- 독립적인 동영상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한 성장 지속성 확보

 YOUTUBE  
이용자 및 이용시간 증가로 경쟁 우위 지속
캠페인 최적화 및 전환 유도를 위한 광고 고도화
2018년 결산
- 전 연령층에서 유튜브 이용 증가, 독보적인 1위 매체로 시장 내 경쟁 우위 지속
- 유료 멤버십 개편 및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를 통한 수익 극대화
​2019년 전망
- 최적화된 캠페인 타겟의 적극적인 액션과 전환 유도를 위한 광고 고도화

 SMR  
프리미엄 콘텐츠 파워를 강점으로
콘텐츠 타겟팅 옵션 다양화 
2018년 결산
- 스포츠 빅이벤트 영상 메인 공급을 통한 콘텐츠 파워 입증
- 캠페인 유형별 콘텐츠 타겟팅 옵션 다양화로 집행 효율성 강화
​2019년 전망
- 신규 상품 및 Wisdom 기능을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이 강화될 전망

  • #미디어 이슈
  • #나스미디어
  • #디지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