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2020 마케팅 빅이벤트
2020년은 유통업계 대목인 도쿄 올림픽과 SNS 광고전이 예상되는 미국 대통령 선거, 제 21대 국회의원선거 영향으로 광고비 상승할 것으로 예상
다만 도쿄 올림픽의 경우 반일 감정 강화로 다소 소극적인 마케팅 진행 될 것으로 보임
01 / MARKET (광고 시장 현황)
- 글로벌 광고 시장
- 국내 광고 시장
02 / CONSUMER (소비자 트렌드)
- 주요 세대별 인사이트
- 주요 세대별 변화
03 / CONTENTS (콘텐츠 트렌드)
- 구독 경쟁
- V커머스
- Advertainment
- New-Retro, 뉴트로
04 / TECH (테크 트렌드)
- 초개인화
- 5G 시대 본격화
- Data-driven
- Tech-fin
05 / MEDIA (미디어 트렌드)
-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 OTT 플랫폼
- 디지털 사이니지
- 인공지능 기술
- 제2의 미디어, 인플루언서
- AI 음성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