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주요 10가지 지표
Top 10 Facebook & Instagram Stats for 2020
2020년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마케터에게 필요한 플랫폼 중 하나이죠.
매년 다양한 기능과 정책들로 많은 이용자들과 브랜드 마케터에게 재미있는 콘텐츠와 사례들을 만들어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들의 주요 지표들을 살펴보면서 올해에도 소셜마케팅 전략 시 어떻게 플랫폼을 잘 활용하며 마케팅에 도움이 될 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 ]
작년에는 페이스북에 대한 다양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플랫폼은 매일 다르게 더 많은 일간/월간 활동 유저들이 증가하는 것을 보이며 소셜미디어 자체가 감소한다는 것을 반박해 내는것처럼 보입니다. 반면, 최근 페이스북 내 사용자의 평균 이용시간이 감소하고 있다는 주장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은 가장 큰 도달범위,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브랜드 마케터라면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의 존재가 필요합니다.
- 페이스북 약 24.1억명의 월간 사용자 보유
- 전세계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 3위
- 미국인 성인 이용자 71% 페이스북 이용
- 일 평균 38분 페이스북 플랫폼 이용.
- 페이스북 이용자의 74%가 매일 로그인
- 52%의 미국 성인은 페이스북으로부터 뉴스를 얻음
- 매일 3억명의 이용자가 페이스북 스토리 이용
- 월 평균 13개의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름
- 평균 11개의 광고를 클릭함
- 페이스북 포스팅의 평균 참여율은 3.6%
더 자세한 통계현황은 Hootsuite의 페이스북 콘텐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인스타그램 ]
현재 10억 명이 넘는 활동적인 사용자들과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 및 이커머스 관련 도구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소셜미디어 담당자들은 그들의 사업에 인스타그램 채널이 적합한지, 그리고 사용자들과 연결하기 위해 플랫폼 내 다양한 툴과 옵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의 인스타그램 이용 및 참여도 통계를 통해 앱 내에서 어떤 기능들을 활용해야할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 인스타그램 약 10억명의 월간 사용자 보유
- 매일 5억명의 이용자가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용
- 사용자의 성별 비율은 비슷하게 보임. 여성 52% : 남성 48%
-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63%가 하루에 적어도 한번은 로그인
- 2020년에는 일 평균 28분을 인스타그램 플랫폼에서 활동 계획
- 매일 2억명의 사용자는 최소 1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
- 인스타그램의 잠재적인 광고 도달은 8억 4,930만 명
- 가장 많이 시청한 스토리 1/3이 비즈니스 계정의 콘텐츠
- 75.3%의 미국 비즈니스는 2020년 인스타그램을 활용할 계획
- 인스타그램 내 브랜드는 매주 약 2.5개의 스토리를 업로드
더 자세한 통계현황은 Hootsuite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원본: The Top 10 Facebook Stats for 2020 [Infographic] / Top 10 Instagram Stats for 2020 [Info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