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소비 트렌드 #해외여행
📣 해외여행, 2명 중 1명은 평일 출발
G마켓이 올해 초(2023년1월2~17일) 판매된 해외항공권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예약 인원은 전월 대비 84% 증가했고, 평일 출발 비중도 50%를 넘겼다고 합니다.
월요일 출발 비중이 11%, 화요일 12%, 수요일 14%, 목요일 15% 수준인데요. 주말(금~일) 출발 비중은 평균 16%로, 주말에 편중되지 않고 시간이 될 때 틈틈이 출발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연령별로는 MZ세대로 불리는 2030세대 비중이 48%로 가장 많았고, 4050세대가 45%, 60대 이상은 6%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동기간과 비교하면 20대 비중이 5%포인트 상승하는 등 젊은 연령층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쇼핑
📣 네이버, 쇼핑 검색이 똑똑해지다
네이버는 최근 '스마트렌즈+검색' 기능을 운동화에서 더 다양한 주제로 확대하고, 기존 1개 검색어 입력에서 여러 개로 추가 입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컨대 원하는 디자인의 옷을 네이버 앱에서 사진으로 찍고 길이, 색깔 등 더 다양하게 검색어를 입력해서 맞춤형 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원피스를 찍은 뒤 '진한 빨간색' '린넨' '롱원피스' 등을 입력하면 빨간색의 린넨소재 롱원피스를 보여주는 식입니다. 검색어 추가는 10개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이같은 상세 검색이 가능한 것은 네이버가 이미지와 함께 텍스트(글)을 동시에 학습하는 멀티모달 인공지능(AI) 모델인 '옴니서치(OmniSearch)'를 자사 스마트렌즈에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미디어 트렌드 #패션
📣 패션업계, 자체 온라인몰 탈바꿈 시도
패션업계가 온라인몰 키우기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주업인 패션을 벗어나 리빙, 여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패션업계가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 배경에는 비대면 소비 확산이 있다고 하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18년 37조6476억원에서 지난해 48조2129억원으로 28% 증가했다고 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이탈리아 종합 가전 브랜드 스메그를 신규 론칭했다. 스메그 대표 제품인 냉장고를 비롯해 오븐, 인덕션, 커피 머신, 식기세척기까지 고감도 디자인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패션·뷰티몰로 시작한 에스아이빌리지는 명품을 즐기는 고객들이 고가의 음향 기기나 럭셔리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고 지난해부터 관련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세계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 삼성전자·네이버 순위권
📣 컬리, 시청자 수 60만명 돌파
📣 MZ세대 소비 트렌드, 디깅 모멘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