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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트렌드 #틱톡
📣 틱톡, 지난해 소비자 지출액 3.7조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는 ‘2023년 모바일 시장 현황’ 보고서를 통해 틱톡 누적 소비자 지출이 60억달러(약 7조4000억원)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에만 30억달러(3조7000억원) 소비자 지출액을 달성하고 주요 엔터테인먼트 장르 앱 중 1위에 올랐는데요. ‘엔터테인먼트’ 장르 중 주요 앱의 10년간 누적 소비자 지출을 보면 2021년 4분기부터 2022년 4분기 사이에 틱톡 앱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특히 작년 2분기를 기점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 주요 엔터테인먼트 앱들을 모두 누르고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도 지난해 4분기 기준 틱톡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5억 회를 넘어섰고 주요 앱 중 2위인 유튜브와 2배 이상의 차이를 벌였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셀러
📣 티몬, 신규 광고 솔루션 도입
티몬이 입점 셀러의 판매 촉진을 도울 검색·노출 광고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습니다.
티몬은 내달 1일부터 새로운 검색광고 솔루션 '스마트클릭'을 도입, 셀러를 위한 광고 지원을 강화합니다. 스마트클릭은 티몬의 모회사 큐텐(Qoo10)이 자체 개발했으며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한 건에 한해 비용을 과금하는 CPC(Cost Per Click) 기반 솔루션입니다. 2월 1일부터 12일까지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셀러 대상으로는 최대 360만원 광고 캐시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신학기
📣 유통가 '신학기 마케팅' 시작
유통가가 신학기 마케팅으로 ‘아동 라인’에 힘을 주는 이유는 개학을 앞두고 1월 말부터 아동 의류·가방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설 직후인 1월 23~29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아동 장르는 전년보다 13.7% 성장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특히 책가방, 등하교 의류와 연관된 국내외 아동 브랜드는 20.4%나 신장했습니다. 또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3월에 연간 노트북 매출의 약 30%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매년 2월 노트북 매출은 1월 대비 약 30% 증가했는데요.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올 2월에도 인기 IT가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2023 신상품 가장 빠르게 비교하고 사자’ 행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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