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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트렌드 #국내여행
📣 2023년 국내여행 트렌드 키워드는?
지역 맛집 탐방 등 ‘로컬여행’, 한달살기와 워케이션 등과 같은 장기 ‘체류여행’, 취미와 여행을 접목한 ‘취미여행’ 등이 올해 국내여행 트렌드를 제시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사회와 소비, 환경, 노동, 여가 등 사회 전반의 거시적 변화상을 반영한 국내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는데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변화된 일상, 고령화와 개인화, 웰니스 및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 등이 반영된 국내여행 트렌드는 △로컬관광(Meet the local) △아웃도어·레저여행(Outdoor/Leisure travel), △농촌여행(Memorable time in rural), △친환경여행(Eco-friendly travel), △체류형 여행(Need for longer stay), △취미여행(Trip to enjoy hobbies) 6가지입니다. 모두 여행과 일상의 경계를 허문 ‘여행의 일상화’가 반영된 여행의 형태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문체부와 공사는 이같은 6가지 트렌드를 함축하는 키워드로 ‘모멘트(M.O.M.E.N.T.)’를 제시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팬덤
📣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 '점심N커피' 선보여
NS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사업 강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NS홈쇼핑은 매일 평일 낮 12시 30분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에서 '점심N커피' 이벤트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점심N커피는 NS홈쇼핑이 엔라방을 알리고, 팬덤 형성을 위해 기획된 라이브 퀴즈쇼 방송입니다. 매일 평일 점심시간대 10~15분 동안 진행되며 5개의 퀴즈를 진행자가 내고, 댓글로 정답을 맞추면 당첨자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ㅣ ‘찐팬’ 불러 모으는 커뮤니티 마케팅
#비즈니스 #메타버스
📣 LGU+, 1분기 '유버스' 출시
LG유플러스가 1분기 중 메타버스 '유버스' 플랫폼을 출시하고 메타버스 교육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대학교 전용 '유버스 캠퍼스'와 초·중·고등학교 전용 '유버스 스쿨'을 선보인다고 밝혔는데요.
LG유플러스는 그간 숙명여대 '스노우버스', 청주대 '메타라이프' 등 대학별 특화 메타버스를 공급했습니다. 이화여대와도 메타버스 캠퍼스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는데요. 지난해 12월에는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메가존, 갈라랩 등과 사업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에는 맞춤형 메타버스 캠퍼스를 대학마다 개별적으로 제공했다면, '유버스 캠퍼스'를 론칭하면서 대학 메타버스 서비스를 플랫폼화합니다. 여기에 '유버스 스쿨'을 통해 초·중·고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고 하는데요. 기업·정부 간 거래(B2G) 메타버스 교육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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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인미디어 산업 연매출 2.5조원
📣 플레이디·오리콤, 디지털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 설립
📣 와디즈, ‘프리오더’ 시장 본격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