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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트렌드 #이커머스
📣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 돌파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이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2023년 2월 기준 3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임웹은 지난해 말 누적 개설 웹사이트·쇼핑몰 수 50만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2022년 아임웹의 고객사 거래액 규모는 약 9,625억원으로 1조원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이는 2021년 약 6,397억원 규모였던 것에서 1.5배가량 성장한 수치인데요. 2022년 한 해 고객사의 주문 건수 또한 1,000만건을 넘기며(약 1,170만건) 2021년(약 938만건) 대비 약 25% 성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임웹은 100% 노코드 기반의 편리한 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운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올 한 해 아임웹은 새롭게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거나 기존 사업을 확장하려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도구를 대폭 개선하고 확장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방송광고 #소상공인
📣 코바코, 지역 소상공인 '방송광고' 본격 지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2023년에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사업'(이하 지역밀착형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합니다.
코바코에 따르면 코바코는 올해 소상공인 177개 사에 약 15억 9천만 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더불어 계절상품을 고려해 1차 공모와 2차 나누어 선정하며 각 107개와 70개 사업자를 선정합니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를 최대 9백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와 뒤를 이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경제 위기 속에서도 지원 소상공인의 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17.9% 성장했고, 기업 인지도 상승, 문의 증가 등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고 합니다.
#광고 상품 #이미지 메시지
📣 이통3사, 이미지 메시지 서비스 출시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총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마케팅 대상이나 내용에 맞춰서 메시지 유형을 선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일반 문자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400만건의 R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 가량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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