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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 아이지에이웍스, 이커머스 빅데이터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새롭게 탑재한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브랜드별 순위, 업종 점유율, 브랜드 실구매자 고객 프로파일, 구매 펀널 등 모바일·커머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웹 기반 서비스로, 8000여 카테고리, 18만개 이상의 브랜드를 심층 분석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는 최신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구매 패턴, 관심도가 높은 분야·키워드 등 정제된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만으로도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향후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된 TV 시청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곧 선보이는 등 데이터 활용 역량을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로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메타버스 #디지털전환
📣 포스코, 메타버스 기반 마케팅 디지털전환 선언
포스코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디지털 전환을 본격 추진합니다.
포스코는 지난 3일 '마케팅 메타버스추진TF'를 발족하고, 철강 산업과 B2B 영업에 특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본부를 주축으로 경영지원본부, 기술연구원 등 유관부서와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AI연구소, 포스코ICT 등 포스코그룹에서도 참여합니다. 포스코가 설계하는 메타버스 공간은 ▲사내 부서 간 협업 공간 ▲포스코와 고객 간 소통 공간 ▲고객과 고객 간 교류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소비 트렌드 #뷰티
📣 화해, ‘2023 뷰티 트렌드’ 발표
버드뷰가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사용자 데이터로 살펴보는 ’2023 화해 뷰티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화해는 지난주 브랜드사 대상으로 뷰티 트렌드 웨비나를 개최한데 이어 올해 뷰티 업계 주요 전망을 담은 2023년 뷰티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주요 트렌드는 국내외 시장 변화와 화해 사용자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뷰티 업계 내 새로운 움직임과 소비자 인사이트를 세 가지 주제로 정리했다고 하는데요. 화해가 제시한 올해 뷰티 트렌드는 △Aware Beauty(의식있고 지속 가능한 소비) △Return of Makeup(색조 메이크업의 부흥) △Snack Anti-aging(간식처럼 안티에이징)입니다. 이번 ‘2023 화해 뷰티 트렌드’는 화해 고객 1000만 명의 2022년 화장품 탐색 및 구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23년에도 지속될 뷰티 카테고리 전반의 인사이트를 담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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