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3
#미디어 트렌드 #간편결제
📣 삼성페이-네이버페이 전략적 협업 나선다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가 전략적 협업에 나섭니다. 애플페이가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전 생태계를 공고히 하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삼성전자와 네이버파이낸셜은 20일 경기 성남 네이버 1784 사옥에서 모바일 결제 경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결제와 월렛(지갑) 부문에서 협업을 시작하고, 사용자들의 편리한 디지털라이프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고 하는데요. 두 회사의 협업을 통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의 결제 편리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55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은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전국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의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결제 방식을 통해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이용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소비 트렌드 #유료
📣 GS25, 상품 트렌드 쇼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3'(GS25 Product Show 2023 : GPS 2023)을 22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이후 부산 벡스코(2/26~27)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인데요. 전국 1만 6천여 가맹점의 경영주 및 조력자와 많은 국내외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소비 트렌드와 GS25의 상품 전략 및 비전을 공유하며, 상생과 동반 성장을 함께 도모합니다. 올해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웰컴존 △홍보관 △표준 진열관 △제도 안내관 △카테고리별 전략관으로 구분해 GS25의 'GS Pay', '우리동네GS'와 같은 자사 브랜드 마케팅 홍보부터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전략, 23년 예상 소비 트렌드와 신상품이 반영된 표준 진열 제안, 상생·노무·서비스·세무·교육 상담 및 미래형 편의점 구현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등 차별화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커뮤니케이션
📣 HD현대, 온라인 채널 확대
HD현대가 직원과 고객, 협력사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온라인 채널을 확대합니다. HD현대의 정유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미디어 플랫폼 '블루톡'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는데요.
블루톡은 현대오일뱅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사보와 보도자료,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아우르고, 영상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자체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미지 중심인 인터페이스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누구나 손쉽게 현대오일뱅크의 소식을 접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블루톡에서는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 화이트바이오 로드맵 등 현대오일뱅크가 진행하는 친환경 사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임직원 노래 경연 '익명가왕', 자체 제작 웹 예능 '유잼스테이션', 문화예술 사회공헌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현장 등을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이 광고 성공할까?" AI가 답을 알려준다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료 인증 서비스 도입
📣 클릭으로 홍보용 웹툰을 만든다. 망고툰 무료 오픈
📣 LP 한 장에 1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