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미디어 트렌드 #챗GPT
📣 챗GPT 6500배 한국어 학습, 네이버 AI 나온다
네이버가 오픈AI의 챗봇 서비스 ‘챗(Chat)GPT’ 대항마로 준비하고 있는 차세대 인공지능(AI) 검색 프로젝트 ‘서치(Search)GPT’의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가 20년간 축적한 한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 이용자에게 최적화한 대화형 검색 서비스를 연내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7월에는 서치GPT의 모체이자 챗GPT보다 6500배 규모의 한국어를 더 학습한 초거대 AI 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할 예정이다.
#소비 트렌드 #금융
📣 2023년 금융소비 트렌드
올해 경기 둔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잇따르는 가운데 금융소비자들 사이에서 안전 및 절약을 추구하는 재무관리 태도가 확산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작지만 확실한 추가 수익 확보 등 ‘티끌 모으기’ 금융 활동도 이어질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22일 발표한 ‘2023년 금융소비 트렌드와 금융기회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연구소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계 재정 전망에 대해 물은 결과, 올해가 지난해보다 악화할 것이라는 응답은 43%로 개선 전망(12%)보다 3배 이상 높았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커뮤니티
📣 'LG 그램' 커뮤니티 가입자수 10만명 돌파
LG전자는 ‘LG그램’의 커뮤니티인 ‘재미’의 가입자 수가 10만8000명(지난 13일 기준)을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총 86만명의 방문자들이 400만번 가량 재미를 방문했다고 밝혔는데요. 지난해 7월 재미를 개설한 이후 200일 만입니다. 재미는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당초 LG그램의 이용자 커뮤니티로 기획됐지만 LG그램의 소유여부와 별개로 MZ세대가 자유롭게 활동 중입니다. 고객들의 자발적인 활동과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는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LG전자 설명입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 키운다
📣 국내 도시 브랜드 1위는?
📣 카페24, 파이온코퍼레이션과 MOU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