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페이스북, 릴스 길이 최대 90초로 연장 / LGU+, MZ 놀이터서 와디즈 펀딩 제품 선보여

오픈애즈

2023.03.08 06:00
  • 140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3/8


#미디어 트렌드 #숏폼

📣 페이스북, 릴스 길이 최대 90초로 연장

 

페이스북이 숏폼 콘텐츠 릴스 길이를 최대 90초로 늘린다고 합니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3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릴스 길이를 최대 60초에서 90초로 연장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메타는 지난해 7월 인스타그램 릴스 길이를 90초로까지 확대한 바 있는데요. 최장 10분까지인 틱톡에 비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릴스 길이는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지난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릴스 재생 수는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메타는 릴스의 재공유 수는 지난 6개월 두 배 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숏폼

📣 '티몬플레이', 라방부터 숏폼까지


티몬이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숏폼 콘텐츠와 개방형 라이브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로 리뉴얼 합니다. 
유튜브형 영상과 숏폼 형태로 콘텐츠영역을 확장해 구매 목적의 고객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느끼도록 돕는 게 목표라고 하는데요. 지난 2017년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운영해 온 티몬의 지난 2022년 4·4분기 티비온을 통한 판매액은 직전 분기 대비 20% 상승하며 꾸준한 성장세라고 합니다. 특히, 티비온 1편당 방송 중 거래액의 경우 약 2배로 성장하는 등 쌍방향 소통 기반의 구매 루트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펀딩 #MZ세대

📣 LGU+, MZ 놀이터서 와디즈 펀딩 제품 선보여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MZ세대를 겨냥한 자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틈)에서 펀딩 제품을 판매합니다. 
크라우드 펀딩 업체 와디즈는 시제품을 선보여 일반 이용자들의 투자를 받아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플랫폼을 운영 중인데요. 이를 통해 소상공인과 벤처사업가들의 혁신 아이디어 상품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서울 강남에 있는 '틈' 3층에 와디즈 전용 체험 공간을 마련해 20여개 펀딩 제품을 판매합니다. 이번 달에는 와디즈 인기 상품인 비건화장품, 듀얼스크린, 블루투스 스피커, 캠핑랜턴 등이 전시됩니다. 전시된 펀딩 상품은 직접 만져보고 펀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구글, 유튜브에도 생성형 AI 기능 도입

📣 SSG닷컴, 셀러 지원 확대

📣 소비자가 꼽은 좋은 광고

  • #오늘아침
  • #릴스
  • #펀딩
  • #MZ세대
  •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