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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매거진

데이터바우처, 바른 공급기업 바름과 함께해야하는 이유

바름

2023.03.1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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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페이스북 &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최근 들어, 낮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 어느새 봄이 우리 곁으로 한 발짝 더 다가옴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렇듯 우리에게 3월은 꽃이 피어나듯이 많은 일정과 계획들이 시작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2023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도 마찬가지인데요. 지난 02/24(금)부터 03/28(화)까지 수요기업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시대로 들어온 지 정말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많은 정보와 다양한 데이터를 가공하고 활용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 곳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주식회사 바름으로 문의하시는 클라이언트분들도 무료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데이터를 얻고는 있지만 이를 어떻게 해석하고 활용하는지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2년 연속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바름과 진행한다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데이터바우처 사업이란?

 

 

 

먼저,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에서 진행하는 정부 지원사업으로 데이터의 수요와 공급의 생태계를 조성, 모든 산업의 디지털 기반 데이터 활용/활성화 촉진하고 데이터 확보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정부에서 바우처 형태로 지원합니다.

 

데이터 활용을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 개선 및 혁신 / 제품 & 서비스 개발 및 리뉴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에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내 중소 & 중견 기업 / 스타트업 / 1인 창조기업 /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수요기업 모집 공고에 따라 신청 후, 심사 결과에 따라 바우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공고는 지난 02/24(금)에 업로드되었으며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2년 연속 공급기업 선정 바름, 바름과 함께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기 위한 많은 툴이 시장에 나와 있고, 유료 혹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툴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무료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처음 진행한다고 하면 많이 고려하는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툴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지만 활용한다고 해서 원하는 데이터 확보와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해 홈페이지 리뉴얼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가 있고, 광고 매체를 선별할 수가 있으며, 홈페이지 내 병목 지점을 파악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똑같은 데이터 확보를 희망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저희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Plan – Do – See의 단계로 세팅부터 수요기업의 KPI에 맞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요기업이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어떤 KPI를 달성하려는지를 파악하고 이를 위해 어떻게 세팅을 하는 것이 필요한지에 대한 진단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기준으로 단순하게 계정 생성하고 홈페이지에 태그만 심고 데이터가 수집되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 홈페이지 배너 및 내비게이션 바 클릭, 스크롤 뎁스 등 KPI 달성해 필요한 이벤트는 수동으로 생성해 별도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페이지별 다양한 연계 지표를 확인하고, 상세 페이지 내 체류시간, 이탈률 등을 분석하여 홈페이지에 유입한 사용자들이 편안한 여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외적으로는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광고의 매체별 성과를 분석하고, 홈페이지 사용자들이 어떤 경로로 가장 많이 유입되었는지 등을 파악해 가장 효율이 잘 나는 마케팅 매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안하며, 같은 마케팅 예산을 사용하더라도 조금 더 합리적이며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 바름만의 강점은?

 

 

저희 주식회사 바름은 2013년부터 약 11년간 700여개의 업체와 데이터분석 &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약 11년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히 수많은 클라이언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케이스를 쌓아왔고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클라이언트와 함께한 많은 수의 레퍼런스들을 방대한 데이터로 축적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와 시기, 무수히 많은 상황 속에서 KPI를 달성했던 경험과 여러 A/B테스트들은 단순하게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바름만의 노하우로 자리 잡아 데이터 분석에 인사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700여개가 넘는 래퍼런스 속에 1인 창조기업부터 중소 & 중견기업과 대기업, 공공기관, 병의원 등과 함께 진행하면서 각각의 업종과 KPI,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 등 내외부적인 특징을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수요기업에 딱 맞는 맞춤형 데이터 추출 & 가공,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수집한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해석하는지 어려움을 겪거나 세팅조차 시도하지 못했던 많은 분께서 저희 주식회사 바름과 함께하면서 현 상황 진단을 시작으로 KPI에 맞는 세팅과 함께 수집한 데이터와 바름의 경험 & 노하우 등을 결합한 인사이트를 통해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얻고자 했던 많은 KPI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2023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바른 공급기업 주식회사 바름과 함께 올 한해 KPI 달성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 #데이터 바우처사
  • #구글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