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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안내

비즈스프링

2023.03.1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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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유용한 클라우드서비스를 도입하여, 우리 산업에서의 활용을 지원하는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을 공고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디지털 광고 및 온라인 행동 데이터 분석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 클라우드서비스 지원사업 내용과 해당 지원사업에서 비즈스프링이 제공하는 솔루션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출처 :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공고

 

1. 사업 개요

 

□ 사 업 명 :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 사업목적 : 국내 중소기업 대상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및 이용료 등을 종합 지원하여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 지원대상 : 전국 중소기업 등(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름)

 

 

2. 사업 내용

 

□ 지원범위 : 정부지원금 최대 15.5백만원(일반지원) 또는 50백만원(집중지원) 중 택1, 자부담금 20%(현금, 공통사항)

□ 지원내용 : 수요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기업별 업무환경을 고려한 도입 컨설팅 및 클라우드 전환(데이터 이관, 교육비), 서비스 이용료 지원

  존 본 사업 수혜기업은 10%(70개사) 이내로 선발 (신규 신청기업 우선 지원)

  거대 AI 활용 확산 50개사 및 의료분야 디지털화 100개사 선발 예정

□ 지원기간 : 3자(운영-수요-공급) 계약에 따름

□ 지원방식 : 수요기업의 신청내용 및 클라우드 컨설팅 기반의 계약(3자간(운영-수요-공급(복수이상)))을 통해 클라우드 전환 및 이용료 지원

 

 

3. 수요기업 모집개요

 

□ 접수기간 : 2023년 3월 6일(월) ~ 5월 4일(목) (4월 중 재공고 예정) ※ 재공고 시 접수기간 연장 가능

□ 신청방법 : 홈페이지 등록 (※ 홈페이지(제출처)는 운영기관 선정 후 별도 공지 예정 (4월 중순 수정공고))

□ 제출서류 : 사업 신청자료

□ 진행일정 :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진행 일정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출처 :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BizSpring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비즈스프링은 이번 2023년 클라우드서비스 지원사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디지털 광고 및 온라인 행동 데이터 분석 관련한 아래 4가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로거ASP(LOGGER) : 고객 행동 및 국내 마케팅 성과 분석 전문

 

● 방문자 행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방문자들의 유입수/이탈수부터 서핑 경로 분석, 행동패턴 파악, 시나리오 설정 등 홈페이지 최적화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IP 차단

광고매체사와 연동하여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없이 부정클릭 의심 IP를 차단할 수 있으며, ‘부정클릭 감시 중’ 이미지를 제공하여 부정클릭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희망 업체에 한함)

 

● 확장된 전환 성과 (네이버 페이) 분석

네이버 페이 연동으로 네이버 페이를 통한 주문수와 매출액까지 포함하여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임대형쇼핑몰 시스템 제외)

 


 

 

2. 컨버전/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 어트리뷰션 모델 분석 최적화

 

● 어트리뷰션 모델

광고 캠페인에 대해 ‘중복성과’, ‘기여성과’, ‘최종 캠페인성과’, ‘직접성과’ 어트리뷰션 모델을 통해 매체별 성과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매체별 어트리뷰션 패턴 시각화

최종 전환에 도달하기까지 방문자가 이동했던 매체들의 전환경로를 확인하여 미디어 믹스 전략을 재 설계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3. 애드몬스터(ADMONSTER) : 키워드 광고 자동입찰

 

● 키워드 전략별 자동 입찰 관리

키워드 자동입찰 시스템으로 트렌드에 맞춰 성과중심의 입찰 전략을 도출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ROAS 기반 입찰 관리 [준비 중]

키워드 및 키워드 그룹, 캠페인별 ROAS 기반의 입찰 관리를 제공합니다.

 


 

 

4. AIR(Ad Integrated Report, 매체통합솔루션) : 다양한 온라인 광고매체 통합 리포팅

 

● 간편한 연동 및 전일자 성과 자동 업로드

최초 1회 연동으로 매일 새벽마다 전일자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단순반복작업 리소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광고매체 통합 ROAS 모니터링

네이버/카카오/구글 등 매체 계정 연동을 통해 광고 노출·클릭·광고비 데이터와 웹/앱 내 전환 데이터를 하나의 테이블에서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광고매체 지원

대표 SA광고매체 네이버/카카오/구글 부터, 다양한 DA광고매체 및 SNS 매체까지 모두 연동하여 통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도 클라우드서비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웹사이트의 공고문(바로가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원사업 중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4가지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비즈스프링에게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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