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 광고 모델 도입 / 롯데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강화

오픈애즈

2023.03.24 06:00
  • 817
  • 0
  • 0
  • 0

3/24


#광고 트렌드 #커뮤니티

📣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 광고 모델 도입


메타가 글로벌 경기 침체 속 광고 시장이 둔화한 데 따른 타개책으로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광고 모델을 도입합니다. 

21일(현지시간) 메타는 ‘리마인더’와 검색 결과 내 광고 두 가지 상품을 인스타그램에서 테스트하고 있으며, 초기 시험 단계를 마친 뒤 몇 달 내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는데요. 

먼저, 리마인더 광고인스타그램과 제휴한 브랜드가 향후 개최할 이벤트나 출시를 앞둔 제품을 이용자에게 쉽게 알리고 통지할 수 있도록 한 모델입니다. 이용자는 제품 출시 행사 하루 전이나 개최 15분 전, 그리고 행사 시작 시 인스타그램에서 알림 통보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검색 결과 내 광고도 내놓는다고 하는데요. 이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한 후 게시물을 누르면, 스크롤할 수 있는 광고가 피드에 나타나는 형태입니다. 가령 A 화장품을 검색하면, 피드 내 관련 제품 광고가 표시됩니다. 




#미디어 트렌드 #콘텐츠 커머스

📣 롯데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강화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 한 달 만에 23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내내스튜디오’는 콘텐츠 커머스 강화를 위해 롯데홈쇼핑이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으로 특히, MZ세대 시청 비중이 70%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지난달 22일 첫선을 보인 개그우먼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는 2회 방송 동안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자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콘텐츠에서 소개된 상품을 TV, 모바일, 온라인 등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공모전 #숏폼

📣 영상공모전, '1분 숏폼'으로 알리는 강남 매력


서울 강남구가 1분가량의 '숏폼'(짧은 영상)으로 강남의 매력을 알리는 '60초 강남' 영상 공모전을 3월22일∼4월30일 개최합니다.
강남의 맛집이나 볼거리·즐길거리, 정책, 행사 등 강남과 관련된 모든 것을 자유 주제로 60초 내외(최대 90초)의 세로형 영상으로 찍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영상 플랫폼에 올린 뒤 필수 해시태그(#60초강남, #꿈이모이는도시미래를그리는강남)을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니다. 연령이나 거주지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최대 3개 작품을 낼 수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라인, 관심사 기반 익명 커뮤니티 확장

📣 당근마켓, '쇼핑검색광고' 추가

📣 카톡 AI 챗봇, 하루만에 일시중단

  • #오늘아침
  • #메타
  • #인스타그램
  • #콘텐츠 커머스
  •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