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챗GPT 질문발전소' 출시 / 메타버스 진출한 K-푸드

오픈애즈

2023.04.20 06:00
  • 140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4/20


#업종별 트렌드 #식음료 #메타버스

📣 메타버스 진출한 K-푸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 세계 알파세대와 MZ세대가 즐겨 쓰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 ‘게더타운(Gather.Town)’에 시공간을 초월한 K-푸드 체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로블록스(Roblox)’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3% 성장한 대표적인 체험형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 하루 사용자 수가 5600만 명을 넘으며 주로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MZ세대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에 공사는 로블록스에 ‘K-푸드 시뮬레터이터’ 게임을 만들고 ▲ 인삼·쌀·유자 등 K-푸드 식재료를 수확하는 K-팜 ▲ 김치·장류 등 K-푸드를 구매하는 K-스트리트 ▲ 게임에서 확보한 K-푸드를 요리해 판매하는 K-레스토랑 등 3개 공간에서 식재료 수확부터 구매, 요리, 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향후 해외에서 추진하는 ‘K-푸드 페어’, ‘소비자 체험행사’,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에 메타버스 체험존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공급과 상시 상담을 통해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챗GPT

📣 '챗GPT 질문발전소' 출시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가 올바르게 질문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챗GPT(생성형 인공지능) 질문발전소'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챗GPT 질문발전소는 챗GPT를 활용한 질문 기반 독서 활동인데요. 학년별로 매월 그 달의 솔루니 학습 도서에 대해 좋은 질문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합니다다. 챗GPT가 생성한 글을 읽고 주어진 단어를 조합해 직접 질문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질문을 통해 생각을 확장시키며 인공지능(AI)에게 효과적으로 질문하고 대화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가치 소비

📣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자연주의’ 사업 확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친환경·유기농 식품 전문 브랜드인 ‘자연주의’의 단독매장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연주의는 이마트가 지난 2006년 론칭한 친환경 브랜드인데요.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최근 ‘MZ세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 연령대에서 이른바 ‘가치소비’ 트렌드가 유행하자 이에 맞춰 친환경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지난해 개별 기준 매출액은 전년비 5.1% 증가한 1조3582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6% 늘어난 233억원을 기록했는데요.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자연주의의 출점을 확대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인데요. 이마트는 향후 자연주의의 상품 개발과 매장 리뉴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AI 기반 숏폼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브이플레이트', 팁스 선정

📣 크래프톤-네이버제트, 연내 메타버스 출시

📣 NHN데이터, GA4 도입 안내서 발간

  • #오늘아침
  • #메타버스
  • #K-푸드
  • #챗GPT
  • #가치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