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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뷰티]일본 소비자들이 믿고 쓰는 성분 키워드는?

트렌디어

2023.04.24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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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꽃이 만개하는 봄이 한창인데요!🌸 이런 환절기에는 민감 피부를 가진 분들이라면, 예민해지고 약해진 피부 때문에 여러 고민을 하고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뷰티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트렌디어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소비자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과 함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2023 스테디 성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성분과 효능을 빠르게 확인하러 가볼까요?

 

 


 

출처: 이니스프리 / freepik

 

민감피부 여성들의 피부 고민 1등은 #여드름!

 

먼저 일본 민감피부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살펴볼까요? 한 조사에 따르면 민감피부 여성 2,025명을 대상으로 한 최근 조사에서, 68%가 여드름과 피부 거칠기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드름과 피부 거칠어짐은 특히나 환절기에 더욱 심해지는 현상인데요. 한국에서도 이커머스 플랫폼의 리뷰에서 여드름의 언급량이 높은 것과 유사하게, 일본 소비자들 역시 비슷한 피부 고민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트렌디어 뷰티 / 일본 시장조사 리포트

 

그렇다면 여드름을 무엇으로 개선하고 있느냐하면 바로 토너입니다. 피부 고민이 여드름이라 답한 여성들 34.4%가 여드름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던 뷰티 아이템으로 토너를 꼽았습니다!🤩 실제 토너 제품의 사용 경험에 대한 리뷰 데이터도 살펴보면, 민감 피부를 진정시켜주었다라는 리뷰들이 여러 존재했습니다. 그렇다면 민감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제품들 중에 어떤 성분이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진정 효능을 원해! 한국 CICA에 빠진 일본 소비자들😤

 

가장 대표적으로 진정 성분 중에 사랑받고 있는 것은 시카입니다! 특히나 한국산 시카는 일본 내에서도 믿고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할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성분입니다.😍 한국산 시카로 일본을 점령한 대표적인 예시를 찾아볼까요?

 

 

출처: 트렌디어 뷰티 / 일본 시장조사 리포트

 

 일본 마스크팩과 토너 리뷰 랭킹을 살펴보면, 1위는 월등히 높은 리뷰수의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이며, 토너에서도 VT의 시카 토너가 Top 5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브이티코스매틱은 특히 일본에서 쁘띠프라의 시카 제품으로 일본여성들을 사로잡으며, 시카 열풍을 일으킨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출처: 트렌디어 뷰티 / 일본 시장조사 리포트

 

관련 리뷰를 살펴보면 ‘재고가 없으면 불안해질 정도로 애용하고 있다’와 ‘여드름 때문에 매일 애용한다.’ 라는 리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리뷰에서, 입소문난 성분들과 니즈를 살펴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라이징하는 제품들에서 입소문이 난 성분과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2023 주목해야 할 성분과 효능의 특징은?


 


 

출처: 트렌디어 뷰티 / 일본 시장조사 리포트 

 

큐텐의 에센스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진정 성분을 제외하고 나서도 주목해야 할 효능은 바로 미백이었습니다! 실제 리뷰 랭킹 TOP5에서, 상위 5개 에센스에 모두 미백과 관련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성분 관련 리뷰 키워드도 미백 관련 성분인 ‘비타민’의 언급이 가장 많았습니다. 여기서 세부적인 니즈로 살펴들어 가볼까요?

 

 


 

새하얀 피부로 유명한 K-POP 아이돌

 

중요한 부분은 앞서 언급한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들도 미백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K-POP 아이돌같이 뽀얗고 하얀 피부에 대한 니즈와 동시에, 자극적이지 않은 미백 성분을 찾는 소비자들이 있다는 것이죠! 

 

 

출처: 코스알엑스

 

게다가 최소한의 제품을 통해 효율적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스킨 미니멀리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저자극으로 피부 칙칙함을 개선하면서도 모공, 트러블 등의 고민들을 함께 관리해 주는 멀티 유즈(Multi-use)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트렌디어 뷰티 / 일본 시장조사 리포트

 

리뷰 랭킹 2위를 차지한 코스알엑스 더 비타민씨 23 세럼을 보자면, 리뷰에서 비타민C와 같은 미백 성분의 언급과 동시에 모공에 대한 언급도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씨 세럼에 함유된 또 다른 성분은 무엇일까요?  힌트는 미백! 😉

 

 

 

출처: 트렌디어 뷰티 / 일본 시장조사 리포트

 

마케팅 키워드에서도 역시 미백 성분, 모공이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러블’, ‘민감’도 주요 키워드로서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소구하기 위해 저자극, 무자극, 테스트 등의 키워드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라이징하는 미백 성분과 

입소문을 타고 있는 또 다른 효능들이 궁금하시다면?

 

👉2023 일본 뷰티 트렌드 웨비나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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