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가정의 달, 구매 품목 데이터 / 쿠팡, 지역 동반 성장 행보 이어가

오픈애즈

2023.05.04 06:00
  • 130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5/4


#소비 트렌드 #가정의 달

📣 가정의 달, 구매 품목 데이터


KB국민카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 구매 품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금을 선물로 포장해서 드리는 게 최근 트렌드로 나타났습니다.

KB국민카드는 매출액 상위 565개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와 여가·오락서비스 업종의 일자별, 연령별 소비 데이터를 분석했는데요. 구체적으로는 '가정의 달', '어린이 날', '어버이 날' 단어가 포함된 품목의 구매 건수 비중을 확인했습니다.

분석 결과 '가정의 달' 키워드가 포함된 구매 품목의 비중은 △홍삼 제품(20.2%) △카네이션(9.4%) △비누(4.3%) △용돈박스(3.7%) 순이었습니다. '어린이날'은 △과자/간식(18.9%) △장난감(4.9%) △음악회(3.8%) △게임기(3.3%) 및 블록장난감(3.3%) 등이었다. 또 '어버이날'은 △카네이션(27.7%) △용돈박스(12.6%) △비누(4.5%) △플라워(4.2%)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청소년

📣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크리에이티브캠프, 고교생 모집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는 오는 6월19일까지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2023 크리에이티브 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캠프는 마케팅·광고·디지털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국내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올해 캠프는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오는 7월27일부터 1박 2일간 해운대구 아르피나에서 열립니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솔루션을 기획하며, 팀별로 경쟁하는 기획 실습 시간을 갖습니다. 또 제일기획 등 현직 광고 전문가들이 멘토로 나서 작품에 대한 심사와 피드백 뿐만 아니라 기획·제작·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강의 등도 제공합니다.



#상생 #쿠팡

📣 쿠팡, 지역 동반 성장 행보 이어가


쿠팡이 충청북도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엽니다. '충북 중소기업 상생기획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년째인데요.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주관 '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기획했습니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10% 할인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해 참여하지 않은 충북 기업 700개 상품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참여 기업은 화장품, 애완용품, 정수 필터, 생활 위생제품 등 제조업부터 작물 재배 업체, 광고물 제작 전문 업체 등입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크리테오, 2023 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발표

📣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 상승세에 미소짓는 '인크로스'

📣 무신사 뷰티, 향수 팝업

  • #오늘아침
  • #쿠팡
  • #가정의 달
  • #소비 트렌드
  •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