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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트렌드 #간편결제 #MZ세대
📣 애플페이 이용자 10명 중 8명은 MZ세대
애플페이 이용자 10명 중 8명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카드는 7일 애플페이 출시 한 달여를 맞아 신규 발급자와 관련한 주요 지표를 공개했습니다. 애플페이가 출시된 3월21일부터 지난달 20일까지 한 달간 이 회사에서 신규 발급된 카드는 약 35만5000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3만8000장) 대비 156% 증가했습니다. 이 중 신용카드가 23만7000장, 체크카드가 11만8000장 발급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들 신규 회원 중 '애플기기' 이용자의 91%가 애플페이를 등록했는데,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51%로 가장 많았으며 30대가 28%를 차지해 2030세대가 8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0대가 1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신규 등록 토큰수 역시 3주 만에 200만건을 돌파한 이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CDP
📣 어도비, '실시간 CDP' 마케팅 기능 강화
어도비가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기반으로 현재 연간 6천억건 이상의 예측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의 새로운 기능을 8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어도비 실시간 CDP는 잠재 고객의 효과적인 발굴 및 전환, B2B 고객 기반 마케팅 강화, 온라인 구매 패턴에 기반한 더욱 강력한 개인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어도비 실시간 CDP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어도비 센세이 젠AI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를 자동 생성하며 수백만명의 고객에게 정교한 개인화 캠페인을 제공합니다. 이외에 어도비 실시간 CDP는 어도비 커머스와의 통합 기능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프로모션을 제안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검색 #MZ세대
📣 포털 안 찾는다는 MZ세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과 유명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에 이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의 등장으로 글로벌 검색 시장이 대변혁기를 맞이했습니다. 그만큼 기존 검색시장 사업자들로선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면서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국내시장만 국한해서 보자면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버는 구글의 거센 도전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NHN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유입률 기준 네이버의 국내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은 2019년 68%대에서 현재는 60% 초반으로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구글은 2019년 19%대에서 지금은 30% 초반대로 해마다 국내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특히 10대, 2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검색 플랫폼인 네이버, 구글, 다음이 아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정보 탐색(검색)의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제는 생성형 AI가 어떤 물음에도 바로바로 답해주는 ‘GPT 검색의 시대’까지 등장해 기존 사업자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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