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
#소비 트렌드 #이커머스
📣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분석 자료 발간
온디맨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 이커머스 시장 내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담은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3’을 발간했습니다.
이번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에는 콜로세움이 이커머스 물류를 수행하면서 축적한 다양한 데이터와 노하우가 담겨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프리미엄 주류, 밀키트, 캐릭터 IP, 반려동물, 우먼 웰니스, 리셀 플랫폼 등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주목받는 6개 상품군에 대한 물류기업 관점에서의 인사이트가 주요 콘텐츠로 포함되었습니다. 일반 고객사는 물론 이커머스 시장에 새롭게 진입하고자 하는 셀러들은 이번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유연한 대응 및 향후 사업계획 수립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번 자료는 콜로세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이커머스
📣 이커머스 마케팅 강화 솔루션 ‘스토어링크 5.0’ 출시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기존 서비스의 확장성을 높이고 시스템 안정성을 대폭 개선한 ‘스토어링크 5.0’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스토어링크는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중소상공인(SME) 고객 증가세에 대응해 서비스 안정성을 제고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추진했습니다. 업데이트 주요 골자는 솔루션 활용 범위 확대와 메인 서버 . 기존 네이버쇼핑을 중심으로 제공되던 서비스 범위에 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추가로 포함했습니다. 지속적인 고객 유입 및 서비스 영역 확장으로 처리되는 데이터의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전체 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플랫폼 메인 서버도 증설되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글로벌
📣 나스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광고 경쟁력 강화
KT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아마존 광고 파트너사를 통해 구매 중심 플랫폼(DSP)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마존 DSP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 플랫폼입니다. 오디언스와 광고지면을 설정한 후 실시간으로 광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 광고 거래를 자동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아마존 고객들의 검색, 구매, 관심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팅 할 수 있어 광고 효율을 높여줍니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 파트너를 확대하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존 광고 파트너사인 엑스트림 마케팅을 통해 아마존닷컴부터 아마존의 OTT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아마존이 보유한 게임 생방송 플랫폼 트위치 등을 비롯한 수많은 제휴사의 광고 지면에 광고를 송출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39자 괴명 햄버거, 마케팅이었다?
📣 페이스북,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 플랫폼
📣 초정밀 타겟팅 광고상품 '크로스타겟 PLUS+' 성공 사례 이어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