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트렌드

2023년 5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3.05.12 08:00
2380
0
3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3년 5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미디어 트렌드

🔨 카카오의 향후 계획은? ‘다음’ 분리와 오픈채팅 전면 배치 등 새로운 시도 예정




카카오가 이번 1분기 실적을 공개하면서 포털 서비스 ‘다음’의 독립 기업 분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어요. 챗 GPT열풍에 따라 검색 시장에 활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의한 것으로 보여요. 1분기 포털 비즈의 매출이 전년 대비 27% 감소한 것도 영향을 미쳤고요. 또 하나의 큰 변경 사항은 ‘뷰’ 탭이 ‘오픈채팅’ 탭으로 바뀌는 것인데요. 오픈채팅방을 기존 채팅방과 분리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해요. 오픈채팅 탭은 뷰 탭 대비 2~2.5배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 탭에 생일 외 기념일을 추가해 선물하기 매출을 늘릴 계획이래요.


💄 네이버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스포츠’로 순조롭게 풀어나가는 중




네이버는 지난 해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이어 한국프로야구 중계를 하면서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생중계, 하이라이트 영상, 숏폼 콘텐츠 등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팬들이 모일 수 있도록 오픈톡 커뮤니티를 구성했답니다. 앞으로도 스포츠 경기를 중심으로 함께 경기를 응원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네이버파이낸셜, 저축은행중앙회와 상생 금융 협약 체결

네이버 MY플레이스, 로컬 콘텐츠 활성화 위해 업데이트 진행, “자연 명소에도 리뷰 남길 수 있어”

네이버웹툰 ‘크리에이터스’, 댓글 관리 기능 도입


네이버 GFA 콘텍스트 기반 '커뮤니케이션애드' 상품 오픈






카카오

카카오, 2023년 1분기 연결 매출 1조 7,403억 원, 영업이익 711억 원

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파트너스 라이브’ 신설

멜론, 최신 음악 콘텐츠 디깅 ‘오늘의 숏뮤직’ 론칭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모션 비즈보드 옵션 출시 

 




 

|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 네이버페이 ]
 

-한줄 요약: 고효율 광고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한 프리미엄 패키지
-강점: 광고 클릭 시 제공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효과로 1주 평균 40만 명 이상의 페이지 방문 유도 효과 발생 예상, 유저들의 단시간 집중 방문으로 브랜딩과 구매 전환 효과 달성 가능
-어떤 상품?
네이버페이의 고효율 광고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한 노출 보장형 광고 상품


[ 쑥쑥찰칵]



-한줄 요약: 아이 사진을 자동으로 정리해주고,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는 육아 플랫폼
-강점: 
주 이용자가 출산 직후 2년의 부모 세대 및 조부모 세대인 5060 세대로 구매력과 충성도가 높은 두 타겟이 공존. 태어나는 아기 10명 중 4명의 보호자가 이용하고, 1일 평균 35만 건의 사진이 업로드됨
-어떤 상품? 
앱 실행 시 첫 노출되는 화면인 홈 팝업 상품, 접속 빈도가 가장 높은 홈 캘린더 및 홈 갤러리에 노출되어 반복인지 효과가 뛰어난 상품 등

 




해당 포스트는 인크로스 2023년 5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3년 5월의 미디어 이슈

#미디어 이슈 #미디어 트렌드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