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
#미디어 트렌드 #AI챗봇
📣 아마존도 AI챗봇 전쟁 뛰어든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도 쇼핑 검색에 도입할 인공지능(AI) 챗봇 개발에 나섰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이 대화형 챗봇을 통해 맞춤형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지난달 아마존이 고급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냈다”며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마존은 채용 공고에서 “상호 대화형 경험을 할 수 있는 아마존 검색 기능을 다시 상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용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상품들을 서로 비교하고 맞춤형 추천을 해줄 수 있는 대화형 AI를 탑재하다는 취지입니다. 아마존은 이 구인 공고에서 “검색의 세대 교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다른 채용 공고에서는 “딥러닝을 사용해 검색 방식을 재설계하는 ‘AI 퍼스트’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카카오모빌리티
📣 카카오모빌리티, 편의점 4사 맞손
카카오모빌리티는 BGF네트웍스, GS넷비전, 세븐일레븐, 이마트24와 리테일 테크·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황환조 BGF네트웍스 대표, 권기환 GS넷비전 대표, 손승현 세븐일레븐 상무, 최은용 이마트24 상무 등이 참석해 편의점 내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모빌리티와 편의점 4사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매장 내·외부에 설치돼 있는 약 9300여 개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플랫폼을 접목해 리테일 테크 기반의 광고 사업을 고도화하는 한편, 국내 최초로 편의점 4사 통합 광고 상품을 기획해 출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편의점 4사와 협업해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리테일 테크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카카오모빌리티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버스, 지하철, 옥외 전광판 등 보다 다양한 이동 맥락에서 소비자와 광고 생태계 참여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마케팅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공모전 #유튜브
📣 LG이노텍, 유튜브 공모전 개최
LG이노텍이 대학생을 상대로 유튜브 광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LG이노텍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브랜드를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유튜브 광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LG이노텍의 혁신 기술과 제품이 선사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 LG이노텍의 구성원 경험 혁신'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가자들은 이 주제로 15~59초 이내의 숏폼 동영상을 제작하면 됩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출전 가능합니다. LG이노텍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SSG닷컴 가상인간 '와이티', MZ세대 선호 상품 판매
📣 식품업계, MZ겨냥 팝업스토어 마케팅 강화
📣 LGU+, MZ위한 일상 기록 플랫폼 ‘베터’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