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9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 네이버 PC화면 3년 만에 개편
네이버 PC버전 메인화면이 3년 만에 개편되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와 비슷하게 만들어 스마트폰을 자주 쓰는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인데요.
네이버는 17일 오후 5시 네이버 PC버전 메인화면을 모바일과 유사하게 개편했습니다. 검색창 아래엔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카페·블로그·쇼핑·뉴스·증권·부동산·지도·웹툰 등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배치했습니다. PC 화면 좌측 상단에 큼지막하게 있던 네이버 로고는 사라졌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쇼핑' 기능의 강화입니다. '뉴스스탠드' 좌측 하단에 쇼핑 블록을 부각시켰습니다. 기존에는 여러 콘텐츠들이 올리오는 '오늘 읽을만한 글' 블록이었지만, 개편된 화면에서는 쇼핑·맨즈·원쁠딜·쇼핑라이브 등으로 채워진 쇼핑 블록이 위치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릴스
📣 릴스 디지털마케팅 효과 좋아
메타가 급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숏폼 '릴스'를 집중 육성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는 17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개최된 '비즈니스 업데이트 미디어 브리핑'에서 "올해 1분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 패밀리 앱(애플리케이션)을 매일 사용하는 사람 수는 30억명, 월활성사용자는 38억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전 세계 매월 2억개 이상의 비즈니스 고객이 메타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중장기 비전인 메타버스를 구축하면서 플랫폼 기술 기업으로서 성장동력인 릴스와 AI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일 20억개 이상의 릴스가 전세계 이용자들 사이에서 재공유되고 있으며 6개월새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김 대표는 "특히 한국은 릴스에 대한 반응과 관심이 뜨거운 시장 중 하나"라며 "전세계 12만명 이용자들을 조사한 결과, 한국에서 릴스 시청 후 64%가 해당 비즈니스를 팔로우했으며 83% 이상이 시청 후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콘텐츠를 공유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AI
📣 오드리책방, 시즌6 멤버 모집
‘오픈애즈’에서 운영 중인 독서 공유 커뮤니티 ‘오드리책방’의 시즌6 참가자를 5월 22일까지 모집합니다.
오드리책방은 마케팅 관련 책을 읽고 멤버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팅 전문가까지 다양한 직군과 연령층이 참여하며 매 기수마다 높은 경쟁률을 자랑해왔는데요. 최근 NHN 애드는 이용자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애즈 플랫폼 내 오드리책방 페이지를 공식 개설했습니다. 모집 일정은 5월 22일까지이며, 80명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애플페이, 간편결제 지각변동
📣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1분기 거래액 2배↑
📣 '촉'에 의존하던 광고판, AI가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