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
#마케팅 트렌드 #옥외광고
📣 KT, 디지털 마케팅 접목 'IPTV·옥외 광고 사업' 본격화
KT(가 IPTV 및 디지털 옥외 광고를 한번에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청약 플랫폼에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접목합니다.
KT의 광고 청약 플랫폼 'KT 바로광고'는 광고 추천 기능을 통해 광고 목적 및 업종, 지역, 예산 등에 따라 적합한 광고 매체를 추천받는 방식입니다. 해당 매체의 청약부터 결제, 분석 리포트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소상공인부터 대형 광고주, 전문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번 제휴로 KT는 자사가 보유한 전국 단위 생활 밀착형 광고 매체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에 아드리엘의 API 연동 기술 및 실시간 분석 대시보드 솔루션을 합쳐 디지털 미디어 광고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MZ세대
📣 MZ 몰리는 네이버 블로그, '핫플' 챌린지로 역주행 가속
네이버 블로그가 지난해 매주 일정 횟수 이상 주간일기를 작성하는 ‘주간일기 챌린지’로 MZ세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제2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엔데믹 선언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활발해진 것에 주목해 맛집, 여행지 등 ‘장소’ 기록을 남기는 ‘체크인’ 챌린지를 통해 흥행세를 이어간갈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국내외 방문 장소를 블로그에 기록하며 사용자 간 장소 정보를 원활히 공유하는 ‘블로그 체크인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체크인 챌린지는 사용자가 국내외 여행지, 명소, 맛집, 카페 등 다양한 장소 글감과 함께 글을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이 선호하고 방문했던 장소 목록을 살펴볼 수 있고, 다른 사용자와도 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역시즌
📣 이노션 인도법인, 현지 브랜드마케팅 대행사 10위 진입
이노션[214320]은 인도 매체 'afaqs!'가 발표한 매출 기준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톱 50에서 인도법인이 창립 후 처음 10위에 올랐습니다.
이노션 인도법인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0.5% 늘어 상위 50개 대행사의 평균 매출 증가율 32.5%를 웃돌았다고 하는데요.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 개선, 리더십 역량 강화 등 노력이 구체적 성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노션 해외법인 중 최초로 2005년 설립된 인도법인은 올해 18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삼성전자, 스마트폰 검색엔진 '구글'로 유지키로
📣 어떤 키워드든 쿠팡 연결
📣 ‘역시즌 마케팅’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