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메타버스에서 커피 주문해볼까" / 오뚜기,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 넓힌다

오픈애즈

2023.06.01 06:00
  • 122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6/1


#마케팅 트렌드 #체험

📣 인터파크쇼핑, ‘소상공인 디지털 마케팅’ 돕는다 


인터파크쇼핑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2023년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은 단순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을 넘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으로 상품 맞춤형 영상 제작, SNS 홍보와 마케팅까지 지원해 소상공인의 실질적 성장과 매출신장을 돕는 역할을 할 전망입니다. 실제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의 혜택을 통해 한 업체는 4월 거래액이 이전 달 대비 25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만들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번 ‘2023년 미디어커머스 입점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상품판매가 가능한 소상공인 확인서를 증빙해야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 누리집 판판대로를 통해 오는 9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미디어 트렌드 #메타버스

📣 "메타버스에서 커피 주문해볼까"


KT는 하반기부터 자영업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에 상점을 입점해 실제 제품을 판매·홍보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지니버스'에는 자신의 집 주소 입력 시 해당 집이 메타버스 세계에 구현되는 '디지털트윈'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KT는 여기에 더해 메타버스 세계에도 실제 가게 등이 입점해 상업지구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KT는 지난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서 '지니버스' 관련 설명회에서 자사 생성형 AI '믿음'을 접목한 지니버스를 오는 7월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밝혔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체험

📣 오뚜기,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 넓힌다


오뚜기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접점과 브랜드 경험 확대에 나섭니다. 
오뚜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대풍공장 견학을 최근 재개했는데요. 소비자는 직접 제품 생산 과정과 안전성을 확인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001년 준공한 대풍공장은 전 제조라인 자동화 구축,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 등을 통해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는 최첨단 공장인데요. 지난 4월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했습니다. 오뚜기는 어린이들에게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고자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를 운영해왔는데요. 해당 체험관은 2011년 오픈 이래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누적 체험 아동은 키자니아 서울점 기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LG전자, 주방가전 체험 마케팅 강화

📣 스토어링크-메조미디어, 데이터 마케팅 서비스 협력

📣 네이버, 외국 정부에 맞춤형 AI 모델 제공한다

  • #오늘아침
  • #체험 마케팅
  • #메타버스
  • #소상공인
  • #디지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