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현대차-이케아, 친환경 공간 마케팅 ‘맞손’ / 네이버 쇼핑라이브, '상생라이브' 지원 확대

오픈애즈

2023.06.07 06:00
  • 110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6/7


#비즈니스 #창업

📣 네이버 쇼핑라이브, '상생라이브' 지원 확대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SME의 사업 스케일업을 위한 도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정부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한 '상생라이브'로도 전국의 지역 생산자와 청년 창업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넓히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로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안정적인 동영상 라이브 기술 시스템과 AI 및 비전기술, 숏클립 기능까지 접목시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 SME의 라이브 시장 진입을 크게 낮추고 있습니다. 쇼핑라이브를 사업 성장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활용하는 SME가 많아짐에 따라 쇼핑라이브 거래액 중 SME 거래액은 절반 가량에 달합니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책임리더는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생태계를 통해 잠재력 있는 지역 SME 및 청년 창업가들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디지털 전환에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성장을 위한 기회도 넓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공간 마케팅

📣 현대차-이케아, 친환경 공간 마케팅 ‘맞손’


현대자동차는 이케아코리아와 친환경 공간 마케팅 ‘그린 포레스트(Green For-rest)’를 개최합니다. 
이케아 광명 야외정원에서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디 올 뉴 코나 EV’, ‘아이오닉 6’ ‘넥쏘’ 등 친환경차와 이케아의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결합해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활동을 제안합니다. 현대차는 이케아와 함께 친환경 차량의 이름을 딴 △코나 EV 존(KONA EV Zone) △아이오닉 6 존(IONIQ 6 Zone) △넥쏘 존(NEXO Zone) 등 총 3개의 콘셉트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현대차 관계자는 “친환경 차량과 이케아 제품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고객분들께 드리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여러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체험 마케팅

📣 LG전자가 '핫플' 성수동에 세탁기·청소기 꺼내놓은 까닭


LG전자는 9~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 할아버지공장'에서 LG 리빙 페어링 하우스(LG Living Pairing House)를 운영합니다. 여러 가전을 연결해 LG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 체험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 공간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을 포함해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등 코드제로 청소기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을 결합한 생활가전 솔루션이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고객의 더 나은 삶에 보탬이 되려는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LG 리빙 페어링 하우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LG 프리미엄 가전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애플도 구글도 아냐"…美 소비자 최애 브랜드

📣 카카오 티스토리, 6월부터 '자체 광고' 붙인다

📣 네이버, AI 기술로 생방송 판매 대본 작성 서비스

  • #오늘아침
  • #친환경
  • #공간 마케팅
  • #MZ세대
  • #체험 마케팅